김흥수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전략 부사장(왼)과 리시 달 엔비디아 오토모티브 담당 부사장(우) [출처=엔비디아]
김흥수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전략 부사장(왼)과 리시 달 엔비디아 오토모티브 담당 부사장(우) [출처=엔비디아]

엔비디아와 현대자동차그룹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인공지능(AI)과 산업용 디지털 트윈으로 보안이 강화된 차세대 차량 개발에 나선다.

엔비디아와 현대자동차그룹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ᆞIT 전시회 ‘CES 2025’에서 이번 협력을 발표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생성형 AI, 디지털 트윈, 물리 AI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모빌리티 혁신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제조 라인 최적화와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과 로봇을 비롯한 주요 모빌리티 제품에 광범위한 AI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급 컴퓨팅과 인프라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첨단 AI 모델을 훈련하고, 강력한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엔비디아 옴니버스 플랫폼을 통해 차량 설계를 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트윈 환경에서 매우 정확한 차량 설계와 프로토타이핑을 달성할 수 있다. 이는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과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 검증을 위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은 옴니버스를 기반으로 구축된 로보틱스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인 엔비디아 아이작 심을 사용해 공장에 안전하게 배치할 산업용 로봇을 제작하고 훈련할 계획이다.

김흥수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전략 부사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은 로보틱스, 자율주행, 스마트 공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접근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의 발전을 가속화해 현대자동차그룹이 AI 기반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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