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즈스콜레]](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9303_661626_5246.jpg)
키즈스콜레, ‘키즈스콜레 리딩클럽’ 2월 오픈
대교그룹의 유아동 독서 교육서비스 브랜드 키즈스콜레는 ‘키즈스콜레 리딩클럽’을 올해 2월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국에서 운영되는 ‘키즈스콜레 리딩클럽’은 키즈스콜레 1% 프리미엄 도서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독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문해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리터러시 클래스’ 프로그램을 출시한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리터러시 클래스’는 4~9세 유아동 학습의 기초로 손꼽히는 ‘문해력’을 6가지 필수 영역(책 읽기, 수학, 코딩, 역사∙고전, 사고력, 디지털)으로 학습하도록 풀어낸 차별화된 ‘육각형 문해력’ 프로그램이다.
2월에 출시되는 ‘책 읽기 문해력’ 클래스는 단순 어휘 학습을 넘어 풍부한 발현적 문해를 경험하고 관습적 문해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으로, 기초 문해력 6대 요소를 균형 있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수학 문해력’ 클래스는 키즈스콜레 베스트셀러 ‘더 그림책 매쓰’ 수학 그림책과 다양한 교구 놀이를 접목하여 수학적 사고를 경험하고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아이들이 단순한 글자 중심의 문해력 이해를 넘어 더 나아가 ‘육각형 인재’로 도약하기 위한 독서 공간을 기획하고자 ‘키즈스콜레 리딩클럽’을 오픈하게 됐다”며 “기본적인 독서 습관은 물론 유아 문해력의 기초를 바로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로컬브랜드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과 로컬브랜드포럼이 업무협약(MOU)을 20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측은 △지역 경제와 문화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네트워크 연계 △로컬 콘텐츠 발굴 및 창업 지원 사업 운영 △창업 인프라 연계 활동 지원 △지역 상권 분석 및 지역 경영 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진오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 학장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홍주석 로컬브랜드포럼 이사장은 “경희대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을 살린 창업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와 창업 생태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국대 손윤락 교수, 한국수사학회 12대 회장 취임
동국대학교 다르마칼리지 손윤락 교수가 한국수사학회 제12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올해 1월부터 2년간이다.
프랑스 파리 소르본대학교에서 서양 고대철학과 고전학 전공으로 철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손 교수는 동국대 부설연구기관인 다르마교양교육연구소 소장을 맡아 대학 교양교육 연구 등을 진행 중이다.
그는 “수사학(修辭學, Rhetoric)은 말과 글을 사용하는 모든 학문 분야에서 접근할 수 있는 학문”이라며 “시민들의 공의가 말을 통해 모여서 하나의 민주주의 체제가 성립된다. 수사학은 폭력과 억압이 아니라 설득과 소통으로 문제를 풀어내는 민주주의의 필수재”라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2025 겨울방학 특강시리즈 개최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는 2025년 겨울방학을 맞아 ‘연주 향상 원포인트 레슨’ 특강시리즈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다음달 2~23일, 매주 일요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릴레이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지연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학과장은 “2025년 신년을 맞이하여 재학생 및 피아노과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실기 지도를 위해 학과의 여러 교수들과 함께 강의를 열심히 준비했다”며 “피아노과의 다양한 실기 과제곡을 예습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