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가 미국 컴포트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프룻 오브 더 룸®(Fruit of the Loom®)’을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 [제공=하이라이트브랜즈]](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9730_662121_5624.jpg)
㈜하이라이트브랜즈가 미국 컴포트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프룻 오브 더 룸®(Fruit of the Loom®)’을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1851년 미국에서 탄생한 프룻 오브 더 룸®은 174년 헤리티지와 클래식한 아메리칸 감성의 브랜드 DNA를 기반으로 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브랜드 상징인 과일 로고로 유명하며, ‘모두를 위한 편안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미국 코튼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 요소가 깃든 어페럴과 언더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전개 중이다.
프룻 오브 더 룸®은 약 20개국에 2만여명의 직원을 둔 세계에서 가장 큰 기본 의류 회사 중 하나로,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리서치 데이터 및 분석 기업 유고브(YouGov)가 시행한 ‘2024년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 조사결과에서 8위를 차지했다.
프룻 오브 더 룸®의 한국 진출은 ㈜하이라이트브랜즈와 프룻 오브 더 룸® 브랜드의 아시아 지역 마스터 라이선스 권리를 취득한 이토추상사(사장 이시이 케이타 COO, Chief Operating Officer)와의 국내 라이선스 및 유통 계약을 통해 성사됐다.
이번 계약으로 하이라이트브랜즈는 골프, 스포츠, 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보다 폭 넓은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패션 콘텐츠 라인업을 확장하게 되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2025년 SS시즌 프룻 오브 더 룸®의 본격 런칭을 목표로 마케팅, 유통, 상품기획 등을 준비 중이다. 유니크한 프룻 오브 더 룸 브랜드 스토리와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 오랜 기간 축적한 풍부한 아카이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우선,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개성 있는 그래픽으로 프룻 오브 더 룸® 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구축, 한국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며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 면화에 기반한 아시아 체형 맞춤 유니섹스 컴포트 라이프스타일웨어를 시작으로,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의 에슬레틱웨어와 코튼 기반 홈웨어, 컬러 데님 아이템 등 단계별 카테고리 확장과 차별화된 유통망 확보로 토탈 라이프웨어 시장에서 프룻 오브 더 룸의 리더십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프룻 오브 더 룸®의 가장 큰 강점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제품력에 있다”며 “긴 역사를 가진 브랜드인만큼 프룻 오브 더 룸만의 독창적인 컨텐츠에 트렌드를 접목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무신사, 입점 상품 7968개 혼용률 전수조사 경과 공개
- 트럼프 2.0 대응 방안은…섬유패션 리셋 행사 열린다
- 삼성물산 패션, 지난해 매출 2조40억원…3년 연속 '2조 클럽'
- 틱톡·관세 언급 유무에 ‘웃었다 울었다’…트럼프 입만 쳐다보는 K패션
- [Fashion & Now] 코닥어패럴,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코닥 센터샵’ 오픈 등
- [Fashion & Now] 말본골프, KLPGA 전예성 선수 참여 화보 및 2024 FW 신제품 공개
- 캠핑 브랜드 디오디, 신세계 센텀시티몰에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 까스텔바작, 골프의류 외 사업 영역 확대…선수 매니지먼트 본격화
- 코닥어패럴, 中시장 공략 본격화…최대상권 상하이 신티엔디·청두서 팝업
- 하이라이트브랜즈, '프룻 오브 더 룸' 韓시장 상륙…시장공략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