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서울사이버대학교]](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50144_662550_79.jpg)
서울사이버대-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양주시자살예방센터 MOU
서울사이버대학교 음악치료학과는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양주시자살예방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이들 기관은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장애인 회복 지원 교육 프로그램, 심리·정서 지원 관련 분야 상호 발전 등을 위한 교류에 나서기로 했다.
여정윤 서울사이버대대 음악치료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주시 지역사회를 위해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의 역량이 잘 발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하노이 동계 해외문화탐방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는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는 베트남 하노이 동계 해외문화탐방을 지난 10일~15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탐방은 재학생의 학문적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하노이 도심 견학, 응웬짜이대 한국어문화학과 문화교류, 한국 문화 소개 등의 활동을 가졌다.
강하나 사이버한국외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장은 “베트남어를 배우는 우리 학우들에게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진정한 지역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와 동기를 부여하는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대, 인도네시아 UNAS 한국어교육-문화교류 해외봉사
중앙대학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UNAS(Universitas Nasional) 한국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2회 인도네시아 사회문화봉사단 CAUNAS’ 활동을 지난 13~25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에는 중앙대 학생 25명이 참여했으며 한국어교육 및 태권도, 사물놀이, 판소리 등 한국 문화 체험, 인도네시아 언어와 전통무실 실랏(Silat), 전통춤 포초 포초(Poco Poco) 등 양국간 문화교류 시간을 가졌다.
권석재 중앙대 사회봉사단 차장은 “중앙대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소통의 가치를 깨우치며,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 봉사단을 파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균관대 학생팀, ‘2024 We-Meet Awards’ 대한상의 회장상 수상
성균관대학교는 경제학과 김영서 학생, 경영학과 강서린·한여랑 학생으로 구성된 '에듀포유'팀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2024 위-미트 어워즈(We-Meet Awards)’에서 인공지능 분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We-Meet Awards’는 대학에서 한 학기 동안 학점과 연계하여 기업의 문제를 받아 학생 프로젝트팀이 문제 해결을 위해 문제를 제시한 기업과 협력, 실제적인 산업체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에듀포유팀은 인공지능 LMS(학습관리시스템) 시스템 기업인 메디오피아테크가 제안한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교육용 AI(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기획 및 설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김재현 성균관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은 “성균관대 학생들이 ‘2024 We-Meet Awards’에서 성공적인 사례를 남기고,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한상의 회장상을 수상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향후 We-Meet 프로젝트를 통해 성균관대 학생들과 AI 기업이 협업하여 더 우수한 연구 결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