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국민대학교]
[출처=국민대학교]

국민대-유엔대, 글로벌 리더 육성 MOU

국민대학교 글로벌사업단·글로벌개발협력연구원(GDCI)은 유엔대학교(UN University)와 글로벌 연구·교육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국민대는 유엔대와 함께 서울시의 전략산업인 인공지능(AI)을 비롯한 미래 첨단기술, 지속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 혁신 등의 분야에서 공동연구 및 국제학술대회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키우기 위한 공동·복수학위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UNU Seoul’ 설립을 추진한다.

1972년 국제연합 산하에 설립된 유엔대는 세계가 직면한 주요 문제의 해결에 기여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글로벌 연구기관으로 전세계 12개국에서 13개의 연구소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칠리지 마르왈라 유엔대 총장은 “그동안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공동체적 인재를 키워온 국민대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위한 정책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승렬 국민대 총장도 “단순한 학술교류를 넘어 양 기관이 가진 모든 역량을 모아서 UN과 국제사회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실천적 역량을 가진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앙대, '2025 CAU 리더스 포럼'

중앙대학교(CAU)는 강원 고성 델피노 리조트에서 ‘2025 CAU 리더스 포럼(Leaders Forum)’을 3일부터 사흘간 개최했다.

CAU 리더스 포럼은 학생 대표자들과 박상규 총장을 비롯한 중앙대 주요 보직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대학의 주요 정책과 계획 등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감대를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선보인 포럼에서는 학생 건의사항 수렴, 대학 주요 성과 공유, 특강 등이 운영됐다.

박 총장은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중앙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 자유롭게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운대 산학협력단-PEN Ventures MOU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펜벤처스 엘엘씨(PEN Ventures LLC)와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PEN Ventures는 미국 실리콘밸리 팔로알토에 본사를 둔 창업 지원 및 투자 전문 기관으로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 진출, 네트워킹,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미국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 구축 △학생 및 스타트업의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영욱 광운대 산학협력단장은 “PEN Ventures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창업 지원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운대 산학협력단은 지역 기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