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월 수입차 1만5229대 판매…전년비 16.4%↑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1만5229대로 집계됐다고 5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6.4% 증가한 수치다.
1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 5960대 ▲메르세데스-벤츠 3790대 ▲렉서스 1126대 ▲볼보 1033대 ▲포르쉐 644대 ▲토요타 430대 ▲포드 366대 ▲랜드로버 325대 ▲아우디 320대 ▲MINI 234대 ▲혼다 177대 ▲쉐보레 134대 ▲링컨 134대 ▲폭스바겐 129대 ▲지프 120대 ▲폴스타 103대 ▲람보르기니 58대 ▲푸조 38대 페라리 32대 ▲캐딜락 26대 ▲GMC 14대 ▲마세라티 14대 ▲벤틀리 10대 ▲롤스로이스 7대 ▲테슬라 5대였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 8325대(54.7%) ▲2000cc~3000cc 미만 5218대(34.3%) ▲3000cc~4000cc 미만 687대(4.5%) ▲4000cc 이상 364대(2.4%) ▲기타(전기차) 635대(4.2%)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1만2697대(83.4%) ▲일본 1733대(11.4%) ▲미국 799대(5.2%)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하이브리드 1만1551대(75.8%) ▲가솔린 2834대(18.6%) ▲전기 635대(4.2%) ▲디젤 209대(1.4%) 순이었다.
구매유형별로는 1만5229대 중 개인구매가 8971대로 58.9% 법인구매가 6258대로 41.1% 였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2624대(29.2%) ▲서울 1849대(20.6%) ▲부산 568대(6.3%) 순이었고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부산 2139대(34.2%) ▲인천 1654대(26.4%) ▲경남 1036대(16.6%) 순으로 집계됐다.
1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BMW 520(1051대) ▲렉서스 ES300h(632대) ▲메르세데스-벤츠 E 200(604대) 순이었다.
정윤영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부회장은 “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부족에도 불구하고 일부 브랜드의 물량해소 및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월 대비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 현대차·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 위한 구매 혜택 강화
현대자동차·기아가 국내 전기차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고객의 전기차 구매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기차 9개 차종에 대해 기본 차량 가격 할인에 월별 재고 할인까지 더해 차종별 최대 300만~500만원의 전기차 구매 혜택을 지원한다.
대상 차종 및 최대 할인 금액은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300만원 ▲코나 일렉트릭 400만원 ▲포터 II 일렉트릭, ST1 500만원 ▲아이오닉 5 N, 캐스퍼 일렉트릭 100만원이다.
제네시스의 경우 GV60 300만원, G80 전동화 모델 5% 가격 혜택을 지원한다.
서울에서 최대 구매 혜택을 적용 받아 차량을 구매 시 세제 혜택 후 주요 차종의 실구매가는 ▲아이오닉 5 2WD 롱레인지 19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모델 5410만원 -> 약 4438만원 ▲아이오닉 6 2WD 스탠다드 18인치 모델 4695만원 -> 3781만원 ▲코나 일렉트릭 2WD 스탠다드 17인치 모델 4142만원 -> 약 3152만원 등으로 낮아진다.
기아는 EV 페스타를 통해 ▲니로 EV 200만원 ▲EV6 150만원 ▲EV9 250만원 ▲봉고 EV 350만원의 제조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지난 2024년 생산분에 대해서는 추가 할인까지 진행한다.
서울특별시 기준으로 EV 페스타를 통해 차량을 구매할 경우 ▲EV6 2WD 19인치 롱레인지 트림 4058만원 ▲EV9 2WD 19인치 에어 트림 6560만원 ▲니로 EV 에어 트림 3843만원 ▲봉고 EV 1톤 2WD 초장축 킹캡 스마트 셀렉션 트림 2450만원 등으로 구매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전기차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고객의 전기차 구매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구매 혜택 강화하고 고객들이 전기차를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정부 정책과 연계해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특별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KGM, 토레스 EVX 보조금 추가 지급
KG모빌리티(KGM)가 전기차 정부 보조금 축소에 따른 고객 지원을 위해 토레스 EVX 등 전기차 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GM 지원 혜택에 따라 토레스 EVX 구입 시, 고객은 7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로써 토레스 EVX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후 ▲E5 4550만원 ▲E7 4760만원에서 75만원 지원으로 정부 보조금(367만원) 및 광역시 등 지자체 보조금(부산기준 141만원)을 더하면 실구매 가격은 ▲3967만원부터 구입 가능하다.
토레스 EVX 밴은 판매가격 ▲TV5 4438만원 ▲TV7 4629만원으로 75만원 지원하면 정부(352만원) 및 지자체 보조금(부산기준 107만원)을 더해 ▲3904만원부터 구입 가능하다.
택시 전용 모델인 토레스 EVX와 코란도 EV는 각각 150만원과 10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BMW 모토라드, GS 라인업 및 CE 04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2월 한 달간 GS 라인업과 CE 04 구매 고객에게 등록비용 지원 및 라이딩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2024년식 ‘F 800 GS’와 ‘F 900 GS’, ‘F 900 GS 어드벤처’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 등록 비용을 지원한다. 여기에 F 800 GS와 F 900 GS 어드벤처 구매 고객에게는 라이딩 지원금 각각 30만원과 50만원, 그리고 ‘탑&사이드 케이스 세트’를 함께 증정한다. F 900 GS 구매 고객에게는 라이딩 지원금 150만원을 제공한다.
BMW 모토라드의 미들급 라인업인 F 시리즈 GS 모델들은 각각의 콘셉트에 맞춰 향상된 성능의 최신 2기통 직렬엔진과 서스펜션, 다양한 최신 사양의 기능들이 탑재되어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2024년식 BMW R 1300 GS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 등록 비용과 함께 라이딩 지원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2025년식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 구매 고객에게는 시트고를 낮춰 보다 편안한 발 착지성을 선사하는 로우 시트를 증정한다. 단, '적응형 차고 조절' 기능 미적용 모델만 해당된다.
BMW 모토라드의 최상위 GS 모델인 R 1300 GS와 R 1300 GS 어드벤처는 역동적으로 진화한 디자인과 역대 최고 성능의 2기통 박서 엔진, 새로운 서스펜션 및 전자 장비의 조화로 온로드와 오프로드,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도심형 전기 바이크 CE 04도 차량 등록 비용과 함께 라이딩 지원금 100만원을 제공하며, 2023년 및 2024년식 모델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황영기 BMW 모토라드 코리아 본부장은 “BMW 모토라드 F 시리즈 GS 라인업은 GS 입문 고객뿐만 아니라 쿼터급 모델에서 상위 기종으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라이더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전략적 모델”이라며 “특히 이번 2월 프로모션은 GS 모델 라이딩 시 필수적으로 장착하는 탑&사이드 케이스 등 소비자 선호가 높은 바이크 악세서리에 대한 무상 장착 등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해 드리고자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충북에 서비스센터 개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충북 지역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HS효성더클래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236)’를 신규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는 충북 청주시 소재 오송역에서 약 1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주 도심에서도 약 6km의 가까운 거리로, 지역 고객은 물론 세종 등 인접 도시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는 동시에 차량 수리가 가능한 5개의 워크베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최대 20대 차량의 정기 점검 및 일반 정비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 고전압 시스템 전문가’ 및 ‘배터리 평가 및 수리 전문가’가 상주하고 전기차 전문 설비를 갖춰 전기차 관련 정비가 가능하다.
더불어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테리어 콘셉트 ‘MAR 20X’가 적용돼 고객 지향적 디지털 경험이 강화됐다. 고객은 서비스센터에 설치된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의 영상 및 이미지를 통해 차량과 브랜드 철학 등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김나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네트워크 개발 및 트레이닝 부문 총괄 부사장은 “충북 두 번째 서비스 네트워크인 ‘청주 오송 서비스센터’를 통해 충북권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전문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전국적으로 네트워크를 전략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넥센타이어, 동계스포츠 활성화 위한 스노보드 캠프 진행
넥센타이어가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와 스노보드 유망주 지원을 위해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선수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겨울 ▲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 아카데미 ▲ 넥센 행복나눔 스노보드 캠프 ▲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멘토링 클래스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망 선수들에게는 체계적인 멘토링을 제공하고, 일반 참가자들에게는 맞춤 강습의 기회를 마련했다.
스노보드는 장비와 환경적 제약이 커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다. 이에 따라 넥센타이어는 스노보드 체험이 어려운 이들을 지원하고,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에 지난 2일부터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 모나 용평 스키장과 휘닉스 평창에서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 아카데미’와 ‘넥센 행복나눔 스노보드 캠프’를 각각 개최했다. 참가한 유·청소년에게 넥센 윈가드 스노보드팀 선수단이 직접 강습을 제공하였으며, 어린이 대상 캠프 참가 신청은 오픈 당일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단순한 로고 노출이나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스포츠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스포츠를 통한 가치 창출이 단순히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로터스車코리아, 취등록세 지원 나서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고객 혜택 강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동차 구매 시 발생하는 취등록세를 지원하는 것으로, ‘로터스 에미라 V6퍼스트 에디션’의 초도 물량 완판 등 지난 한 해 국내 소비자들이 로터스에 보내 준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금융 상품을 이용할 시 가장 큰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 및 차세대 하이퍼 순수전기 SUV ‘엘레트라’(Eletre)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각각 최대 700만원 및 1000만원 상당의 취등록세를 지원한다.
특히, 지난 1월 정부가 상반기에 한시적으로 자동차 개별소비세 30% 인하를 발표한 것을 반영해 에미라 및 엘레트라에 각각 최대 830만 원 및 1,130만 원 상당의 구매 혜택이 적용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작년 한 해 고객들이 로터스에 보내주신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한정된 기간과 물량으로 인해 조기 종료가 예상되는 만큼, 신차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DT 네트웍스, BYD Auto 분당 전시장서 팝업스토어 진행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자회사 ‘DT 네트웍스(DT Network)’가 BYD Auto 분당 전시장 오픈을 앞두고 ‘판교 파미어스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17일 BYD Auto 분당 전시장 오픈을 앞두고 열리는 사전 이벤트다. 16일까지 판교 파미어스몰 P1 1층 중앙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캠핑 컨셉으로 전시된 BYD ATTO 3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승과 사전계약 상담도 가능하다. 현장에서 사전계약을 하는 고객에게는 BYD 텀블러를 증정한다.
DT 네트웍스 관계자는 “BYD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좀 더 빠르게 다양한 지역의 고객들이 BYD 브랜드와 첫 번째 출시 모델 BYD ATTO 3를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장 공식 오픈 전 사전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BYD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최고의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되고 합리적인 고객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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