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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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상의 오프로더 '뉴 디펜더 130' 출시

JLR 코리아가 2열 독립식 시트인 캡틴 체어스를 탑재하여 실내공간 활용성을 높인 뉴 디펜더 130의 7인승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뉴 디펜더 130 7인승 모델은 실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해 장거리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2열에는 개별 암레스트와 윙타입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캡틴 체어스가 탑재돼 여유로운 공간감과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14방향 전동 조절이 가능한 독립식 시트는 히팅 및 쿨링 기능을 갖춰 계절에 관계없이 쾌적한 승차 환경을 제공하며, 3열은 1,200mm의 폭과 804mm의 레그룸, 넉넉한 헤드룸을 확보해 성인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다. 

더욱 용이한 통로 접근성을 통해 편리함을 극대화했으며, 3열을 사용한 상태에서도 389L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높였다. 40:20:40 분할 폴딩 기능을 통해 다양한 적재 구성이 가능하며,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경우 적재 공간은 최대 2291L까지 확장돼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에도 최적화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뉴 디펜더 130 P400 X-Dynamic HSE 7인승 모델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으며,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및 48V 슈퍼차저를 장착해 최고 출력 400PS, 최대 토크 56.1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6.6초 만에 도달한다.

차체는 랜드로버의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D7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돼 최대 2만9000Nm/°의 차체 비틀림 강성을 갖추고 있다. 더욱 길어진 전장에도 전후방의 짧은 오버행이 37.5°의 접근각과 28.5°의 이탈각을 제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궁극의 모험을 가능하게 한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지상고를 최대 145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하며, 최대 900mm 깊이의 도강 능력을 갖춰 극한의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뉴 디펜더 130 P400 X-Dynamic HSE 7인승 모델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판매 가격은 1억5027만원이다. 현재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디펜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앤컴퍼니그룹, 사회복지시설에 EV3 전달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이동이 불편한 교통 약자를 돕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인천∙부천지역 사회복지시설 2곳에 차량을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모빌리티 사업 특성에 맞춰 지난 2008년부터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640대 이상의 차량을 지원해왔다.

이번 기증은 지난해 연말 초록우산과 함께 추진한 차량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최종 선정된 15개 기관 중 인천 세화종합복지, 부천 혜림원에 기아 EV3 전기차를 지난 26일 전달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지난해 12월 서울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전달을 시작으로 이번 인천∙부천지역 2곳까지 총 15개 기관에 현대차 스타리아 승합차 9대, 기아 EV3 전기차 6대 전달을 완료했다.

또 차량 지원과 함께 차량 등록 및 탁송비 등 차량 인수에 필요한 비용과 랩핑도 제공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올해 연말에도 차량 나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교통 약자들의 이동권 향상에 기여하고자 차량을 기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동 취약 계층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타이어, SUV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SUV 전용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Dynapro HP3)’를 오는 3월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P3’는 다이나프로(Dynapro) 브랜드의 최신 온로드(On-road) 모델로,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고, 주행 안정성,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 등 타이어 성능 전반이 강화돼 사계절 내내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소음 저감 특허 패턴 기술인 ‘E자 널링(Knuling)’을 채택해 주행 시 타이어 메인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2.5dB까지 낮췄으며, 충격 완화 패턴 설계로 노면 충격을 분산해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다.

넓은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적용으로 노면 접지 면적을 넓히고, 그루브 가로홈 너비 확장과 미세 홈의 밀도를 높여 기존 모델 대비 눈길 제동력을 최대 10% 끌어 올렸다. 또한, 정교한 패턴 설계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각각 8%, 4% 강화하는 등 사계절 내내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타이어의 노면 접지 면적을 최적화하고 고하중에도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추는 동시에, 최신 컴파운드(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 채택으로 타이어 내구성과 내마모 성능을 강화해 최대 7%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도 겸비하며 경제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특히,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에서 진행된 총 주행거리 1,600km의 칩컷(Chip Cut, 타이어가 거친 도로나 날카로운 물체와 접촉 시 타이어 표면이 찢기거나 부서지는 현상) 테스트 결과, 이상 마모 현상 없이 한국타이어의 엄격한 내부 성능 기준을 충족시키며 뛰어난 내구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다이나프로 HP3’는 국내 시장에서 16인치부터 21인까치 총 36개 규격으로 운영되며, ‘다이나프로 HPX’ 제품과 함께 국내 SUV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다이나프로 HP3는 패밀리 SUV 최적 설계로 승차감, 사계절 주행 안정성, 마일리지 등 성능이 기존 모델 대비 한층 향상된 제품”이라며 “다이나프로가 SUV 타이어를 대표하는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볼보車코리아, 2024 서비스 딜러 어워드 성료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 송파 서비스센터에서 ‘2024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딜러 어워드(Volvo Car Korea Service Dealer Award)’를 개최하고, 지난 한 해 동안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서비스센터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전국 7개 딜러사, 39개 서비스센터 및 협력사 임직원 대상 로열티 강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달성한 것에 대한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지난해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록한 서비스센터에 주어지는 ‘올해의 베스트 퍼포먼스 서비스센터’에는 ▲코오롱오토모티브 서초 서비스센터(최우수) ▲코오롱오토모티브 강릉 서비스센터(우수) ▲에이치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우수) ▲에이치모터스 강남 율현 서비스센터(우수)가 각각 선정됐다. 해당 분야는 ▲고객 만족도 ▲서비스 프로세스 ▲기술력 등 각 항목의 점수를 종합적으로 합산해 선정해 오고 있다. 여기에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성장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오랜 기간 기여해온 근속연수 10년 이상의 장기 근속자 8인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코리아 딜러사 및 서비스센터 임직원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 덕분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경쟁이 치열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 만족을 꾸준히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전설의 페라리 레이스카, 레고로 만난다

레고그룹(LEGO Group)이 ‘레고 테크닉 페라리 SF-24 F1 자동차(LEGO Technic Ferrari SF-24 F1 Car, 42207)’를 내달 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협업을 통해 실제 2024 시즌 F1 경기에 사용된 레이스카 ‘SF-24’를 1:8 크기로 정교하게 제작했다. ‘SF-24’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을 탑재해 페라리의 혁신과 기술이 집약된 모델로 평가받는다.

먼저 페라리의 상징과도 같은 붉은색 차체는 다채로운 스폰서 로고로 장식된 리버리를 사실적으로 재현했다. 특히 F1 공식 공급사인 ‘피렐리’의 로고가 새겨진 타이어를 구현하기 위해 레고 제품 최초로 글자가 인쇄된 타이어 부품을 사용했다.

레이스카의 복잡한 엔지니어링 기술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엔진 커버를 열면 MGU-H(열 에너지 회수장치)가 회전하는 V6 엔진과 2단 기어박스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운전대와 후면 스포일러를 조작해 실감나는 주행 모습 연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앞과 뒤가 다른 서스펜션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총 1361개 브릭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의 완성품 크기는 가로 24cm, 세로 61cm, 높이 13cm다. 가격은 28만9900원이며 내달 1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BMW 모토라드, 2025 봄 서비스 캠페인 진행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오는 3월 18일까지 2025년 봄맞이 AS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시작하는 라이딩 시즌을 맞이해 모터사이클의 안전점검과 올바른 관리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이 최적의 주행 상태를 갖춰 안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모토라드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기본 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점검 후 소모품 교체 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대상 소모품은 엔진오일, 에어필터, 오일필터, 브레이크액,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등 총 16종으로 해당 부품 교체 시 필요한 추가 소모품에도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일부 품목을 제외한 BMW 모토라드의 모든 오리지널 부품 및 액세서리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BMW 모토라드 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BMW 모토라드 전시장 또는 BMW 모토라드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넥센타이어·르꼬끄 협업 테니스화 공개

넥센타이어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LE COURT ADVANCED(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LE COURT ADVANCED’는 넥센 그룹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적용해 신발 아웃솔(신발 바닥 부분)의 성능을 높인 테니스화다. 넥센타이어와 넥센이 협업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고성능 아웃솔 컴파운드(타이어의 여러 원재료가 결합된 고무 복합 소재)를 개발했으며, 르꼬끄가 아웃솔 디자인 및 구조 설계를 담당했다.

테니스화는 코트에서 빠른 방향 전환과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중요하다. 이는 무거운 하중과 높은 토크를 견뎌야 하는 전기차 타이어의 요구 조건과 맥락을 같이한다. 넥센 그룹은 타이어 기술력을 신발 아웃솔에 적용해 테니스화 성능을 완성했다. 이 과정에서 넥센은 신발 아웃솔 관련 특수 컴파운드에 대한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

넥센타이어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LE COURT ADVANCED’는 전국 르꼬끄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을 비롯해 무신사, 29CM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출시를 기념해 넥센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을 제공하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이번 르꼬끄와 협업은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기술력을 일상 속에서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지속 확대해 넥센타이어의 혁신 기술을 친근한 이미지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케이카, 3월 중고차 시세 공개

성수기를 맞은 3월 중고차 시장은 시세 하락세가 다소 둔화되는 가운데, 국산차는 소폭 반등하고 수입차는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0년 이내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하락폭은 지난 달 대비 1%p 회복한 -0.5%, 수입차는 0.1%p 회복한 -1.6% 하락할 것으로 27일 전망했다.

유종별로 시세를 살펴보면 디젤차의 평균 시세가 전달 대비 0.3% 하락하는 데 그쳤다. 이는 최근 높아진 유류비로 인해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안정적인 디젤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신차 디젤 모델은 이제 대부분 단종되면서 이 수요가 중고차로 집중되고 있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로 보인다. 또한 디젤 SUV의 경우 높은 연비와 내구성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의 수요가 이어져 가격이 쉽게 하락하지 않고 있다.

전기차는 최근 이어진 하락세가 멈추고, 평균 시세가 0.6%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이 역시 최근 상승한 유가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이며, 전기차 캐즘이 과거 대비 줄어든 것도 시세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각각 0.8%, 0.6%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입차 시장에서는 BMW(-1.8%), 벤츠(-2.0%), 아우디(-2.5%) 등 주요 브랜드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특히 벤츠 C클래스(W205) 모델은 -5.2% 떨어져 전월 대비 약 100만원가량 시세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경쟁 차종인 BMW 3시리즈(F30) 또한 -2.8% 하락하며 50만원 이상 가격이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조은형 케이카 PM팀 애널리스트는 “유류비를 절약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디젤과 전기차로 이어지고 있는 시기로 보인다”며 “최근 수입차는 가격 하락폭이 컸던 만큼,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지금이 구매 적기”라고 설명했다.

■ 서울모빌리티쇼, 2025 입장권 사전 판매 시작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가 오늘부터 ‘2025서울모빌리티쇼’의 입장권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서울모빌리티쇼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입장권 정상 가격은 일반 관람객 기준 1만5000원이며, 2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기간에는 20% 할인된 1만2000원에 판매된다. 4월 3일 이후에는 서울모빌리티쇼 공식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정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초·중·고생, 장애인, 유공자 및 65세 이상 경로자는 할인 혜택(20%)을 적용받는다.

11일간 50만명 이상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인 서울모빌리티쇼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류 입장권 대신 모바일 입장권을 사용한다. 모바일 입장권은 QR코드로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없는 관람객은 현장에서 별도 안내를 받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2025서울모빌리티쇼 관람은 초청된 언론인만 입장이 가능한 4월 3일 미디어 데이와 4월 4일부터 13일까지의 일반인 관람일로 구분된다. 일반 관람객은 4월 4일부터 관람이 가능하고, 해당 기간 동안 관람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폐장 1시간 전 입장이 마감된다.

‘Mobility, Everywhere’를 주제로 하는 이번 2025서울모빌리티쇼는 국내외 자동차브랜드를 비롯해 해상, 항공 모빌리티, 목적기반 모빌리티(PBV), 건설기계 모빌리티 등 최첨단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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