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왼쪽 첫번째), 김보영 고려아연 ESG위원장(왼쪽 세번째), 황덕남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왼쪽 네번째) 등 위원회 주요 구성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출처=고려아연]](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3597_666388_412.jpg)
고려아연이 이사회 내 기구로 격상한 ESG위원회 첫 회의 개최로 지속가능경영 강화에 나섰다.
고려아연은 27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ESG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2025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계획,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그리고 이사회 및 위원회 평가 결과와 개선안 등 주요 안건 보고와 심의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김보영 고려아연 사외이사가 ESG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김 위원장은 현재 한양대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국제경영관리 학회장을 맡고 있다.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 부문 사장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이사회 의장에 사외이사를 선임한 고려아연은 ESG위원회 및 지속가능 경영추진위원회 설치 등 지속가능경영을 책임질 선진적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ESG 경영 체계를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