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그룹, CDP 환경평가에서 세계 유일 9년 연속 AAA등급 획득

[출처=로레알 그룹]
[출처=로레알 그룹]

로레알 그룹(이하 로레알)이 국제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이하 CDP, Carbon Disclosure Project)에서 환경적 투명성과 글로벌 환경 리더십을 인정받아 9년 연속으로 AAA 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성과는 로레알이 CDP가 평가하는 △기후변화 대응 △산림보호 △수자원 보호 등 3개 부문에서 9년 연속으로 모두 A등급을 받은 세계 유일 기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주요 성과로는 전 세계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91% 달성, 공장 및 물류 센터에서 완제품당 용수 취수량 54% 감축, 포뮬러에 사용하는 93%의 바이오 기반 성분을 추적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원료에서 추출 등이 있다.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협의체(Taskforce for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의 기준을 따르는 CDP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는 탄소 제로, 지속가능성, 그리고 안정적인 경제를 지향하는 투자 및 구매 활동에 활용되고 있다.

CDP는 독자적인 방법론에 입각해 기업에게 A부터 D까지 점수를 부여하며, 이는 환경 리스크에 대한 공개 및 인식, 관리의 포괄성과 더불어 의미 있는 목표 설정과 같은 환경 리더십 모범 사례 등을 평가한다.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공개 정보가 부족한 기업에게는 F 등급이 주어진다.

고운세상코스메틱, ‘힐어스’ 시코르 공식 입점

[출처=고운세상코스메틱]
[출처=고운세상코스메틱]

고운세상코스메틱의 힐링 메이크업 브랜드 '힐어스(Heal us)'가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에 공식 입점하며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3월 한 달간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 내 위치한 트렌드존에서도 힐어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2월 론칭한 힐어스는 ‘숨 쉬는 아름다움(Breathing Beauty)’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베이스 및 색조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힐링 메이크업 브랜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1주년을 맞이한 힐어스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지그재그, 무신사에 이어 시코르닷컴 입점을 결정했다.

3월 한 달간 시코르닷컴과 더불어 간 AK홍대, 타임스퀘어, 코엑스, 신세계센텀, LF광양, AK원주, 신세계강남, 아이파크용산, 신세계대구 등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 내 마련된 트렌드존에서 힐어스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입점을 기념해 3월 11일까지 시코르닷컴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30%의 할인 혜택과 더불어 3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만9000원 상당의 '베어 립 글로우' 정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매 제품에 따라 립 키링 파우치, 미니 하이라이터, 컨실러 브러쉬 등 다양한 화장 소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오프라인 트렌드존에서는 3월 한 달 간 전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숨결 글로우 파운데이션' 샤셰 증정 및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대구점 트렌드존 이벤트는 3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애경산업, AGE20'S 에센스 팩트 더 블루밍 출시

[출처=애경산업]
[출처=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다가오는 S/S시즌을 맞아 피부에 수분과 광채를 더해 장미가 만개한 듯한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에센스 팩트 더 블루밍’(ESSENCE PACT THE BLOOMING)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AGE20’S 에센스 팩트 더 블루밍은 기초 화장품 단계를 포함한 7단계 메이크업과정을 압축한 수준의 광채 및 커버 효과와 함께 꽃잎의 이슬 같은 촉촉함을 선사해 투명하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제품에는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 ‘로즈 다이아 콜라겐 에센스’ (Rose Dia Collagen Essence)가 75% 함유됐다. 로즈 다이아 콜라겐 에센스는 장미의 도시인 튀르키예 아스타르타산 다마스크 장미와 다이아몬드 추출물, 로즈 콜라겐 캡슐을 담아 피부에 광채와 수분감, 화사함을 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00시간 얼굴 전체 광채, 볼륨, 커버 지속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이 제품은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머금은 ‘에센스 드롭 파우더’ (Essence Drop Powder)와 다양한 각도에서 빛이 반사되는 ‘장미 모양 파우더’ (Rose Shape Powder)를 함유했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덧바를수록 시원한 누적 쿨링 효과와 함께 자외선 및 적외선 노출로 인한 손상된 피부의 진정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제품 디자인에는 꽃이 피어나는 모습과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광채나는 패키지를 완성했다.

애경산업은 오는 5일 저녁 9시 45분 GS홈쇼핑에서 에센스 팩트 더 블루밍 본품 2개, 리필 3개, 글로우 립 볼류머 2종 중 랜덤 1개로 구성된 론칭 세트의 방송 판매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