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제공=아모레퍼시픽]](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6088_657993_2049.jpg)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Lip Balm)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Hair Styling Oil)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애경산업, 알피스트 비건 클렌징 폼 출시
![[제공=애경산업]](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6088_657994_216.jpg)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비건 퍼스널케어 브랜드 ‘알피스트(alpist)’에서 모공 속 노폐물 세정은 물론 피부의 보습을 더해주는 ‘비건 클렌징 폼(VEGAN CLEANSING FOAM)’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알피스트 비건 클렌징 폼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를 마이크로 사이즈의 캡슐에 담았으며, 풍성한 미세 거품을 적용해 피부 마찰은 줄이고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 준다.
해당 제품은 스위스 고산지대에서 자라 강인한 생명력을 품은 에델바이스꽃과 알파인웜우드 등 8가지 허브의 추출물을 함유했다. 또 제조 등의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피지 등으로 인해 번들거림이 고민인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비건 마이크로 버블 딥클린 클렌징 폼’ △민감하고 건조한 건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비건 약산성 모이스춰 클렌징 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알피스트 비건 마이크로 버블 딥클린 클렌징 폼은 순도 99.9% 퓨어 글리세린을 함유해 촉촉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모공 속 피지 등 노폐물 케어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1회 사용 후 모공 속 노폐물이 99.481% 세정된 점을 확인받았다.
알피스트 비건 약산성 모이스춰 클렌징 폼은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사용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1회 사용 후 피부 보습량이 75% 개선되는 점을 확인받았다.
- [Beauty & Now] CJ올리브영,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취득 등
- [Beauty & Now]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몰 2024 Winter 아세페 개최 등
- [Beauty & Now] 아모레퍼시픽 헤라,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론칭 등
- [Beauty & Now] 한국콜마, 화장품 개발 최대 6개월 단축 PPS 본격 가동 등
- [Beauty & Now] 로레알코리아, 삼육보건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등
- [Car & Now] 프리미엄 대형 SUV, 아우디 'Q8' 출시 등
- 화해,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CPO 영입…글로벌 사업 확장 박차
- [Beauty & Now] LF 아떼, '효과 우선주의' 스킨케어 라인업 전개 등
- [Beauty & Now] 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누드 밤' 리뉴얼 출시 등
- [Beauty & Now] 아모레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 3세대 출시 등
- 화해, ‘2025 화해 트렌드 세미나’ 성료…핵심 소비자 트렌드 ‘KEY’ 제시
- [Beauty & Now]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서포터즈 4기 모집 등
- LF 아떼, 일본 이어 베트남 시장 진출…“글로벌 행보 가속”
- [Beauty & Now] 로레알 그룹, CDP 환경평가 9년 연속 AAA등급 획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