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앤컴퍼니 모델솔루션, MWC 2025 참가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MWC 2025’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MWC는 세계 최대의 이동통신 전시회로 올해는 지난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인공지능(AI), 메타버스, AR/VR, 모빌리티 등 글로벌 모바일 및 IT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트업이 참여해 첨단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델솔루션은 ‘융합’과 ‘연결’이라는 올해 행사 모토에 맞춰, 해당 부스에서 AI와 로보틱스 및 증강현실 기술이 접목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공개한다.
먼저, 디자인 및 개발 과정에 참여한 AI 로봇 모빌리티 기업 하이코어의 'AI 자율주행 퍼스널 모빌리티’를 선보인다.
또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고글’도 선보인다.
AI 스마트고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도록 설계해 클린룸 환경에서 제조해야 하는 반도체 및 의료기기 생산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돼 있다.
AR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며, AI 가이드 시스템으로 작업 시간과 오류를 단축하고 실시간 정보 처리와 원격 지원 기능 등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CES 2025 혁신상’ 수상을 통해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하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모델솔루션은 고급 연구 개발 인력을 확충하며 AI 기반의 첨단 로봇, AR 디바이스 및 의료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각 기술 간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 대리점 방문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사장이 ‘Monthly Connect’ 프로그램을 통해 카매니저들을 만나며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강인한 의지를 피력했다고 4일 밝혔다.
‘Monthly Connect’ 프로그램은 매월 진행되는 것으로, 헥터 사장을 포함하는 GM 한국사업장 리더십이 정기적으로 대리점과 서비스센터 등 고객 접점에 있는 네트워크를 방문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이 원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차량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미팅이다.
이의 일환으로 헥터 사장은 지난 2월 28일, 쉐보레 신촌 대리점을 방문, 제품 판매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카매니저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판매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헥터 사장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최고의 차량 구매 및 소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영업의 최전선에서 수고해주고 계시는 카매니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판매 성장을 목표로 쉐보레, 캐딜락, GMC 등 GM 글로벌 브랜드의 세계적 수준의 프리미엄 차량을 국내 고객에게 제공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을 실행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혼다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 모터사이클 교육 전문기관 개소
혼다코리아가 국내 수입차 브랜드 최초 및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 전문기관인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오는 3월 5일에 공식 오픈하고, 일반 소비자 대상 본격적인 교육 운영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혼다는 글로벌 비전 중 하나로 오는 2050년까지 전 세계 혼다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과 관련된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zero)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970년 일본에 안전운전 보급 본부를 설치한 이래, 글로벌 안전 비전을 기반으로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거점에서 안전운전 센터 운영 및 각종 안전운전 보급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이러한 글로벌 비전의 일환으로 차량 운전자, 보행자 등 도로 위 ‘모두를 위한 안전(Safety For Everyone)’이라는 슬로건 아래, 혼다 안전운전 활동의 전 세계 43번째 거점으로서 출범했다.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모터사이클을 올바르고 안전하며 즐겁게 탈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모터사이클로 인한 사고 예방과 더불어 성숙한 안전 의식과 모터사이클 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 최초이자 국내 최대 규모로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을 제공하는 공인 학원 시설로 인증 받았다.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수정리에 위치하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1시간 내로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갖췄다. 면적은 실외 교육장 약 1200평, 2층 건물 약 550평을 포함해 총면적 약 2400평으로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 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1층은 쾌적한 고객 리셉션과 고객 라운지, 피팅존, 라커룸 등 편의시설과 함께, 저배기량부터 고배기량까지 60대 이상의 교육용 모터사이클을 보관하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방문하는 교육생은 헬멧, 보호대, 부츠 등 다양한 사이즈의 모든 안전 장구를 무상으로 대여 가능하고, 1층에 마련된 피팅존(Fitting Zone)에서 깨끗하게 관리된 안전 장구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2층에는 고객 편의를 위한 샤워실이 마련돼 있으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습 교육 시작 전 다양한 안전 지식과 교육 내용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는 5개의 확장형 강의실이 있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일본 현지에서 ‘혼다 안전운전 지도자 연수(Honda Safety Instructor Training)’ 수료 및 관련 자격을 취득한 4명의 숙련된 한국인 인스트럭터 지도 아래, 글로벌 혼다의 검증된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단계별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총 5가지 코스로 구성돼 있다. 입문 과정인 ▲비기너 스쿠터(Beginner Scooter) 코스는 기본 주행이 미숙한 고객에게 적합한 교육이며 ▲비기너 매뉴얼(Beginner Manual) 코스는 출발·정지 및 기어 변속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점검/승차 자세/회전/브레이크 연습 등 매뉴얼 모터사이클 라이딩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초·중급 과정인 ▲타운 라이더(Town Rider) 코스는 출발·정지 및 기어 변속이 능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워밍업부터 각종 슬라럼(Slalom), 저속 밸런스 등 라이딩의 기초 테크닉에 대해 교육한다. 중급 및 고급 과정인 ▲투어 라이더(Tour Rider) 코스와 ▲테크니컬 라이더(Technical Rider) 코스는 하위 코스를 수료한 고객이 수강할 수 있으며, 한층 더 적극적이고 능숙한 주행을 위한 라이딩 테크닉 심화 과정과 정확하고 섬세한 테크닉 라이딩을 완성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안전운전 교육 신청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교육 비용은 전 과정 27만원으로 동일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지하철 경강선 부발역에서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까지 셔틀 차량도 운영한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혼다의 안전에 대한 진심은 인간 존중과 세 가지 기쁨이라는 기본 이념에서 시작됐다”며, “특히 인간 존중에 대한 생각은 안전한 제품의 개발부터 고객에게 올바르게 타는 방법과 안전 지식을 전하는 데 이르기까지 오직 사람에 초점을 맞춘 안전운전 보급활동의 원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통해 전 세계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 실현을 목표로, 혼다코리아가 국내 모터사이클 문화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기존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해 있던 ‘혼다 트레이닝 센터(Honda Training Center)’를 이번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설립하며 새로운 시설을 갖춰 통합 이전했다. 혼다 트레이닝 센터는 국내의 혼다 공식 자동차, 모터사이클 서비스 센터의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를 대상으로, 기술연수 및 테크니션 양성,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어드바이저 교육 등을 진행하며 압도적인 고객 만족을 위해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와 시너지를 이뤄 운영될 예정이다.
■ 벤츠 코리아, 봄맞이 캠페인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무상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봄철 안전한 주행을 돕기 위해 오는 4월 12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및 계절성 부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5 봄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차 구매 후 3년 또는 10만 km(선도래 기준) 내 제공되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가 만료된 차령 3년 이상 고객 대상으로, 겨울철 눈과 제설제 잔여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차체 부식 등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봄철 실내 공기오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상 고객은 봄철 황사와 꽃가루 등으로부터 편안한 주행을 도와줄 실내 공기정화 필터에서부터 오일필터, 트랜스미션오일 필터, 엔진오일, 트랜스미션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스타터 배터리 등 계절성 부품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 관리 및 유지 보수 시 고객 수요가 높은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액, 브레이크 센서 등 브레이크 관련 부품도 20% 할인해 제공한다.
이 밖에도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리뷰 작성 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톨스텐 슈트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차량의 안전, 이동 편의성, 그리고 고객 만족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비스의 핵심 가치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업계 최고 수준의 차량관리 및 정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대동, 전국 대리점서 주요 판매 제품 소개 행사 진행
대동은 오는 7월까지 전국 61개 대리점에서 지역 농민 고객을 대리점이나 농경지로 초청해 당해 주요 판매 제품을 소개하는 연전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동은 올해 연전시에서 트랙터, 콤바인 등 자사 주력 농기계 전시 및 시연과 함께 농업용 운반로봇 'RT100'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 연전시 일정에 포함된 모든 대리점에서 'RT100' 시연 및 제품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대동 전국 대리점 연전시 핵심은 'RT100'이 다양한 환경에서 구동하는 모습을 시연하는 것이다. 대동은 배, 사과, 복숭아 등 과수 농가를 비롯해 감자 하우스 농가, 녹차나 마늘과 같은 밭작물 농가, 축산 농가까지 각 지역 대리점을 통해 여러 환경에서 'RT100'의 유용성을 농업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월 출시된 'RT100'은 와이어를 통한 간편한 조작 방식, 전동화 기반의 저소음·무매연, 최대 적재용량 300kg, 4륜구동 기반 험로 주행 및 제자리 회전, 리프트 및 덤프, 원격 관제 등 다양한 기능과 운반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다가오는 4월 출시될 자율주행 모델은 사람을 인식해 스스로 따라가고 멈추는 기능과 경로 설정에 따른 자율주행 기능이 포함된다.
이광욱 대동 국내사업부문장은 "대동은 올해 'RT100' 출시로 효율성을 높이고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 농업 시대를 여는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올해 전국 대리점 연전시는 실제 농가에서 운반로봇 'RT100'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직접 보여드리는 것에 초점을 맞춰 세심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연전시는 ▲경기강원권은 안성, 춘천, 횡성, 양구 등에서, ▲충청권은 괴산, 금산, 공주, 부여, 서천, 보령, 서산, 당진, 천안 등에서 열린다. ▲전라권은 나주, 군산, 순천, 고창, 남원 등에서, ▲경상권은 밀양, 청송, 의성, 포항, 진주, 영주, 상수 등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대리점 상황에 따라 연전시 계획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정확한 연전시 일정은 해당 지역 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 대리점 연락처는 대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볼보車코리아, 한국보육진흥원에 2.5억 기부금 전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나아가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보육진흥원과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Family Safety Campaign)’을 전개하고, 이를 위한 캠페인 운영 기금 2억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27일 볼보자동차 용산 전시장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은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와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이 전개하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스웨덴식 가족 친화 문화’를 도입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과 함께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부터 ▲건강한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양육 공감’ 이벤트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이해하고 확산하기 위한 ESG 챌린지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지구를 구하라’ 공모전 ▲폐장난감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올해도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함께하게 됐다”며 “안전과 가족, 지속 가능성 모두 볼보자동차가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치인 만큼 이를 널리 알리고 폭넓게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캠페인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폭스바겐코리아, 네이버 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새롭게 오픈하며, 오는 9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다양한 공식 채널을 통해 폭스바겐 브랜드 및 모델 히스토리, 국내외 다양한 소식, 운전자에게 필요한 일반 상식 등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공유해 온 폭스바겐코리아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강화하고, 보다 깊이 있는 정보와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에 공식 네이버 블로그 오픈을 기념하는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폭스바겐 브랜드 및 모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오는 9일까지 공식 블로그 이벤트 게시글 댓글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공식 블로그 이웃 추가 화면 캡처와 함께 오픈 기념 축하 메시지 또는 폭스바겐코리아 블로그에 바라는 점을 오픈 기념 이벤트 글에 댓글로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넥센타이어, 신제품 체험 행사 진행
넥센타이어가 최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룽가우에서 최신 겨울용 타이어 ‘윈가드 스포츠 3(Winguard Sport 3)’ 출시를 기념하는 겨울 주행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19일부터 3일간 유럽 주요 고객사와 언론 관계자 등 총 55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윈가드 스포츠 3’의 주행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화된 유럽 기준에 맞춰 겨울용 성능 인증인 3PMSF 인증을 받은 신제품을 실제 도로 조건에서 테스트하며, 넥센타이어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참가자들은 ‘테스트 & 펀(Test & Fun)’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차량을 운전하며 ‘윈가드 스포츠 3’의 성능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가 열린 ‘윈터 드라이빙 파크 룽가우(Winter Driving Park Lungau)’는 해발 1030m에 위치한 겨울 주행 트랙으로, 다양한 핸들링 코스, 넓은 다이내믹 존, 원형 트랙을 갖추고 있어 실제 겨울 도로 환경에서 타이어 성능을 확인하기 최적의 조건을 제공했다.
‘윈가드 스포츠 3’는 겨울철 주행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킨 최신 겨울용 타이어로, 기존 제품 대비 눈길에서의 핸들링 성능과 제동력이 크게 개선됐다. 실험 결과 눈길에서의 제동거리는 기존 모델 대비 12%,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거리는 3% 단축됐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강화된 유럽 겨울용 타이어 기준에 맞춰 기존 제품의 성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킨 동시에 겨울용 타이어의 핵심 기능인 핸들링 성능과 제동력을 크게 높였다”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 포드코리아, 보증만료 차량 특별 서비스 실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보증만료된 차량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 정비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포드·링컨 보증만료 차량 특별 서비스 캠페인’은 6월 30일까지 4개월 간 전국 30개 포드·링컨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 및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증만료 차랑은 무상으로 서비스센터 내 전문 테크니션의 27가지 멀티포인트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증기간 이후에도 수요가 높은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스파크 플러그, 브레이크 패드 등 주요 부품의 할인 뿐 아니라 방문 당일 엔진오일 교체 시 해당 부품에 대한 2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차량 점검을 위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50만원 이상 유상수리를 받는 고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특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근수 포드코리아 서비스 부문 총괄 상무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포드·링컨 차량을 장기간 애용하고 계신 고객들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체계적인 차량 점검과 특별 혜택으로 구매자들에게 안전한 드라이빙 여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포드코리아가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