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진]](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5233_668275_330.png)
한진이 국제 마라톤 대회 행사의 물류를 성공리에 수행하면서 스포츠 물류 전문성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한진은 '2025 서울마라톤'의 공식 물류사로서 대회 관련 물류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마라톤은 매년 3월 세계 66개국에서 약 4만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대회다. 세계육상연맹(WA) 인증을 받은 '플래티넘 라벨' 대회로, 뉴욕, 도쿄, 보스턴 마라톤과 함께 세계 10대 대회에 속한다.
이번 대회에서 한진은 참가자들의 개인 의류와 장비를 잠실종합운동장까지 운송하며 높은 신뢰도와 정확성을 보여줬다. 이를 위해 사전 계획 단계부터 철저한 준비를 했으며, 예비차량 5대를 포함해 총 100대의 택배차량을 투입했다. 이동 경로를 사전 답사하고 행사 당일 새벽부터 택배기사들과 운영 담당자들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다.
특히, 동일한 디자인으로 도색된 한진택배 차량 100여 대가 서울 시내 주요 구간을 따라 줄지어 이동하는 모습은 이례적인 광경이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지급되는 번호표와 티셔츠 등의 사전 배송도 문제없이 진행됐다.
한진 관계자는 "치밀한 사전 준비작업을 거쳐 물류수행에 총력을 다했으며, 참가한 택배기사와 지원인력들도 국내 최대 마라톤 대회의 성료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스포츠 외에도 전시, 이벤트 등 각종 국제행사 물류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우리나라의 국제적 신인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