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쿠팡]](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5630_668722_554.png)
쿠팡Inc(쿠팡)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유통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미국 기술·경제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뽑은 ‘2025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유통 부문 2위에 올랐다.
패스트컴퍼니는 이번에 자동차, 로보틱스, 가전, 뷰티 등 58개 업종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보인 609개 기업을 선정했다.
쿠팡은 유통 부문에서 1위에 오른 의류 유통사 제이크루에 이어 두 번째로 혁신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됐다. 세계 이커머스 기업 중에서는 순위가 가장 높다.
쿠팡에 이어 이케아가 3위, 세계 최대 규모 주얼리(장신구) 제조사 판도라가 4위, 유니클로의 모회사 패스트 리테일링이 5위를 각각 차지했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은 8위에 올라 쿠팡보다 여섯 단계나 낮았다.
패스트컴퍼니는 쿠팡에 대해 “로켓프레시와 쿠팡플레이, 와우 멤버십과 무료배송 혜택을 융합해 고객의 재방문을 지속해 끌어낸 ‘원스톱’ 이커머스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난 15년간 구축한 견고한 물류 인프라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끈 본질”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 쿠팡, 봄 환절기 추천 식품 기획전…최대 반값 할인
- [Beauty & Now]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 출시 등
- 광고 없는 OTT 시대 막 내렸다
- 홈플러스 사태, 규제 탓?…"유통업 모르는 MBK, 전략 실패"
- '샤오미 15 울트라·샤오미 패드 7' 국내 출시
- 쿠팡, 프리미엄 분유‧어린이 식품 인기…브랜드‧상품 수 늘린다
- [현장] “새 쇼핑 경험 선사”…‘가구공룡’ 이케아의 서울 진출 출사표
- 이케아, ‘가장 단단함’ 강도 매트리스 출시…韓 라이프스타일 반영
- 서울 첫 이케아 매장 ‘이케아 강동점’ 그랜드 오픈
- 유니클로, 제주 도남·서귀포점 동시 오픈…국내 첫 프로토타입형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