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가 최고인사책임자(CHO)와 최고연구책임자(CRO) 자리를 신설하며 경영진을 새로 꾸렸다. 최고운영책임자(COO)의 역할도 대폭 확대했다. 

24일(현지시간)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자사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앞으로 브레드 라이트캡 COO가 비즈니스 전략, 기업 파트너십 등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올트먼 CEO가 주도하던 기업 경영에 라이트캡 COO의 역할을 늘린 것이다.

과거 미국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Y콤비네이터에서 올트먼 CEO와 함께 일했던 라이트캡 COO는 지난 2018년 오픈AI에 합류했다.

오픈AI는 CRO와 CHO도 신설했다. 새 CRO와 CHO에는 마크 첸 연구 수석부사장과 줄리아 빌라그라 인사 담당 부사장이 각각 임명됐다.

COO의 역할 확대와 신임 임원진 선임에 따라 올트먼 CEO는 개발자들의 연구를 강화하기 위한 기술 측면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앞서 오픈AI는 미라 무라티 최고기술책임자(CTO)가 회사를 떠난 뒤 후임자를 찾을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조직개편은 창립 멤버들이 오픈AI를 줄줄이 떠난 이후 이뤄진 조치다. 지난해 2월엔 안드레이 카르파티 공동창업자, 5월엔 일리야 수츠케버 공동창업자, 8월엔 존 슐먼 공동창업자가 오픈AI를 퇴사했다. 이들은 오픈AI의 영리법인화에 반기를 들며 회사를 떠났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