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9015_672678_1417.jpg)
◆일론 머스크, 美백악관 NASA ‘예산 삭감’에 비판
일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미 항공우주국(NASA) 예산 대폭 삭감 보도에 우려를 표했다.
11일(현지시간) 미 폴리티코는 머스크가 기술 전문 매체 아스 테크니카가 ‘백악관 예산관리국(OMB)이 NASA 예산의 20%, 과학 부서 예산의 50%를 삭감할 것’이라고 보도한 것과 관련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GM, 캐나다 전기 상용차 생산 일시 중단
제너럴모터스(GM)가 캐나다에서 생산 중인 전기 상용차의 생산을 오는 10월까지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해당 공장에서 일하던 약 500명의 직원이 일시 해고될 전망이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GM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인거솔(Ingersoll)에 위치한 CAMI 조립공장에서 제작 중이던 전기 상용차 ‘브라이트드롭(BrightDrop)’과 배터리 어셈블리 생산 라인을 일시 멈추기로 했다.
◆구글, 플랫폼·디바이스 부문 감원…“민첩·효율적 운영”
구글이 플랫폼 및 디바이스(기기) 부문에서 수백 명을 최근 감원했다고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소식통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플랫폼과 픽셀폰,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 감원이 이뤄졌다. 이번 구조조정은 지난 1월 해당 부문 직원들에게 희망퇴직을 제안한 이후 이어진 것이라고 전했다.
◆신세계百 본점, ‘더 헤리티지’ 개관…“90년 역사 지닌 격조 높은 공간”
대한민국 최초의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더 헤리티지’ 개관과 함께 국내 최고의 럭셔리 랜드마크로 거듭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일 개관한 ‘더 헤리티지’가 위치한 남대문·명동 일대는 신세계백화점의 역사가 시작된 곳으로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공간에서 역사·문화·쇼핑이 결합된 새로운 유통의 미래를 선보이는 것이다.
◆프로야구 인기에 카카오 다음 '활짝'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카카오 포털 다음 스포츠 이용자도 상승세다.
12일 IT업계에 따르면 프로야구 시즌 개막 이후 지난 6일까지 다음 스포츠의 야구 섹션 페이지 일평균 조회수와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1% 증가했다.
◆쿠팡플레이 ‘LIV 골프 코리아 콘서트’, 다이나믹 듀오·거미·키키 출연 확정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리브(LIV) 골프 코리아(이하 LIV 골프 코리아)'의 콘서트 1차 라인업과 일정이 12일 공개됐다.
'LIV 골프 코리아'는 LIV 골프의 첫 국내 대회로,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에서 열린다. KPGA에서 최초 진출한 장유빈과 존 람, 브라이슨 디섐보, 브룩스 켑카 등 세계 정상급 골퍼들이 출전한다.
◆넷플릭스 X 한국문학번역원, 영상 번역 인재 양성 협력 지속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가 올해도 국내 인재 양성을 위한 한국문학번역원과의 협력을 이어가며, 지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과정의 시작을 알리는 특별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넷플릭스는 영상 자막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문학번역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시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