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국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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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앤컴퍼니, '2025 韓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의 한국(Hankook) 배터리가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Korea Master Brand Awards 2025)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Hankook) 배터리는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5년 연속, 총 6회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조사를 통해 한국앤컴퍼니는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핵심사업인 타이어와 한온시스템의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의 핵심 동력으로서 배터리(납축전지) 사업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한국앤컴퍼니의 배터리 사업은 글로벌 납축전지 시장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현범 회장 주도로 추진 중인 글로벌 프리미엄 성장 전략에 맞춰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지역별 최적의 판매 전략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배터리 사업은 한국앤컴퍼니 매출의 70% 이상을 맡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앤컴퍼니가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데 배터리 사업의 성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국앤컴퍼니는 국내의 전주공장, 대전공장과 함께 국내 납축전지 업계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정세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라인인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생산 능력을 오는 2030년까지 현재 두 배 수준인 500만대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부터 납축전지 배터리 라인업 모두 그룹 고유의 ‘한국(Hankook)’ 브랜드로 일원화하여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한국(Hankook) 배터리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룹 관계자는 “한국(Hankook) 배터리는 타이어,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췄다”며 “앞으로AGM 비중을 높여가고, ESS, 로봇, 모빌리티 전반을 아우르는 산업용 시장까지 배터리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금호타이어,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출격 준비 완료

금호타이어는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이 오는 19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출전하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는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가장 상위에 위치한 종목으로, 국내 최고의 레이싱 전용 스톡카 경주 대회로 손꼽힌다. 고속 주행과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차량들이 펼치는 치열한 경쟁은 매 시즌 박진감을 선사하며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큰 관심을 끌어왔다.

SL모터스포츠팀은 금호타이어가 지난 2014년에 창단한 이래, 국내 모터스포츠를 이끌어온 대표적인 레이싱팀으로, 2023년까지 엑스타 레이싱팀으로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에 출전해 많은 성과를 쌓아왔다. 

특히 2023 시즌에는 개막전부터 더블 포디엄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드라이버와 팀 종합우승을 차지, 시즌 내내 주도권을 놓치지 않았다. 금호 SL모터스포츠는 올해 금호타이어와 팀 타이틀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시즌부터 ‘금호 SL모터스포츠’라는 공식 팀명으로 출전한다.

이번 시즌을 위해 금호 SL모터스포츠는 실력파 드라이버 이창욱과 노동기를 기용하며, 더욱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노동기 선수는 2020년과 2021년 두 시즌 동안 엑스타 레이싱팀에서 활약하며,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에서 종합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창욱 선수는 2023년 슈퍼6000 클래스에서 종합 2위라는 성적을 거두며 모터스포츠 세대교체를 이끈 주인공이다.

또한 금호 SL모터스포츠 차량은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금호타이어 ‘엑스타(ECSTA) S700’ 과 빗길에서도 견고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하는 ‘엑스타(ECSTA) W701’을 장착한다. 이러한 타이어 성능은 경기에서 중요한 경쟁력을 제공하며, 우승을 향한 도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 전무는 “2025 시즌을 맞아 최고의 드라이버 라인업과 타이어 성능을 완성했다”라며 “금호타이어의 첨단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으로 금호 SL모터스포츠팀이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토요타코리아, 2025 시즌 모터스포츠 프로그램 본격 가동

토요타코리아가 오는 4월 19일 개막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모터스포츠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 시즌부터 대회 최상위 클래스 명칭을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TOYOTA GAZOO Racing 6000 Class)’로 변경하며, 브랜드 철학과 레이싱의 가치를 국내 팬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부터 GR 수프라 외관을 적용한 차량으로 6000 클래스에 카울 스폰서로 참여해온 토요타코리아는 올해부터는 공식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한층 더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국내 유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원메이크 레이스인 ‘프리우스 PHEV 클래스’도 2년차 시즌을 맞이해 4월 19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격 개막한다. 2023년 12월 국내 출시된 5세대 프리우스 PHEV 단일 모델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총 18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슈퍼레이스 개막전 현장에서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올해로 9회를 맞는 ‘GR 레이싱 클래스’에는 GR 수프라와 GR86을 보유한 토요타 고객 25팀, 렉서스 고객 5팀 등 총 30개 팀이 참가해 스포츠 드라이빙 교육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이론교육과 서킷 교육, 1:1 인스트럭터 코칭을 통해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주행 체험 프로그램인 ‘GR 키즈 슈퍼레이스 스쿨(GR KIDS SUPERRACE SCHOOL)’도 개막전과 최종전 총 4라운드로 진행된다. 만 5세 이상, 키 110~140cm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GR 전기 카트를 활용한 실습이 이뤄지며, 교통안전 교육과 함께 레이싱의 재미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토요타 GR 브랜드 부스’도 다채롭게 구성된다. ▲GR 수프라 스톡카, GR86 등 GR 라인업 전시는 물론 ▲GR 포토 이벤트 ▲GR RC카 레이싱 ▲프리우스 PHEV 클래스 퀴즈 이벤트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돼 모터스포츠 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팀(TEAM) GR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막일인 4월 19일에 개최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 총 12명은 2025 시즌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브랜드와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콘야마 마나부 토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모터스포츠는 토요타가 추구하는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의 핵심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성자동차, 서일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10일 서일대학교와 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성자동차가 추구하는 고객 중심의 AS 품질 향상 전략의 일환으로, 정비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인재’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술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현장 실습 및 교육 지원 ▲한성자동차의 장비 및 교육 인프라 제공 ▲우수 학생 대상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협력을 다방면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서일대학교는 자동차 정비 전공 교육을 기반으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고 추천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한성자동차는 실습 환경과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서일대학교 학생들은 재학 기간부터 실무 기반의 현장 직무 경험을 쌓으며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한성자동차는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학생들을 위한 현장 견학 프로그램과 직무 교육과 연계된 커리큘럼 개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은 기업과 대학 간 연계를 강화해 자동차 정비 분야의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함”이라며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고객 만족을 넘어 신뢰를 쌓아갈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 볼보 EX90, ‘2025 월드 카 어워즈’ 수상

볼보자동차는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이 뉴욕 국제 오토쇼를 앞두고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2025 월드 카 어워즈(2025 World Car Awards)’에서 올해 가장 럭셔리 한 차량으로 뽑히며 ‘월드 럭셔리 카(World Luxury Car)’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월드 카 어워즈(World Car Awards)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선발된 자동차 전문 기자 9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가장 공신력이 높은 상으로 평가받는다. 올해에는 세계 각국의 차종을 대상으로 총 6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볼보 EX90은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최첨단 안전 기술 ▲독창적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월드 럭셔리 카’ 부문 최종 결선 후보에 오른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마칸 등을 제치고 ‘월드 럭셔리 카’ 타이틀을 차지했다.

하칸 사무엘손(Håkan Samuelsson) 볼보자동차 CEO는 “EX90이 진가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월드 럭셔리 카 수상은 EX90이 전 세계 가장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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