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나금융그룹]](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59491_673290_3715.jpeg)
하나금융-지드래곤,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콜라보 프로젝트
하나금융그룹은 가수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글로벌 콜라보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28일 선보이며 하나금융이 나아갈 방향을 브랜드적으로 재해석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드래곤과 광고 캠페인으로 하나금융은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브랜드전략팀 관계자는 “하나금융은 항상 손님 최우선의 가치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브랜딩에 있어서도 최고를 지향해 왔다”며 “이번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금융 브랜딩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IBK기업은행은 기획재정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고객 응대, 이용 환경 등의 조사가 이뤄졌다.
기업은행은 평가항목 중 핵심 역할인 ‘기업대출’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평가 세부항목 중 ‘고객과의 상호작용’ 부문에서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이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용자 환경 편리성’ 부문에서는 쾌적한 상담 환경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기업은행 측은 전했다.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기업은행은 연 2회 자체 만족도 조사 실시, 전 직원 금융소비자보호 및 CS 교육 확대, 신속하고 효율적인 고객 의견 수렴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고객의 소리 자산화’ 프로세스 구축,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동행창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고객 맞춤형 지원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땡겨요’-인천 중구, 상생배달앱 업무협약
신한은행은 인천 중구와 상생배달앱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따.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강조한 신한은행 ‘땡겨요’는 2%의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이용금액의 1.5% 적립 등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인천 중구 소재 ‘땡겨요’ 신규 입점 가맹점에 자체 쿠폰 발행을 위한 ‘사장님 지원금’ 2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정산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면 10만원 상당의 5000원 할인쿠폰 20매도 추가 지급해 최대 30만원의 혜택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인천시 기초자치단체 중 첫 업무협약 사례로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상생배달앱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인천시 지자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땡겨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안산 대부도 람사르 습지서 해안정화 캠페인
Sh수협은행은 지난 15일 경기 안산 대부도 람사르 습지 상동갯벌에서 우리바다클린운동본부, 한국화학산업협회 등과 함께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Sh수협은행 최민성 기업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약 70명이 참가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대부도 람사르 습지 상동갯벌 일대 약 5km를 이동하며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스티로폼 등 겨우내 쌓인 침적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 행사에 이어 수협은행은 경인서부수협 산하 상동어촌계에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하고 어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으로 약속했다.
최민성 수협은행 부행장은 “Sh수협은행은 올 한해, 해양오염과 해안가 쓰레기 문제로 발생하는 심각한 환경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우리 바다가 미래 수산자원의 보고로 지속될 수 있도록 앞장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신용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신보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87.9점) 대비 4.4점 높은 92.3점을 받았다.
고객자문단, 온라인 고객패널, 청년 이사회, 국민제안 등 다양한 참여형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혁신과 규제 개선을 실행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보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협, ‘어부바 스쿨어택’ 캠페인
신협중앙회는 전국 주요 대학 캠퍼스에서 ‘신협 어부바 스쿨어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부바와 함께 A+로 학점을 CHILL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신협의 따뜻한 정체성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난 14~16일 경북대, 전북대, 충남대에서 학생들에게 무료 커피 등을 제공한 신협은 가전대(17일), 경희대(21)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성근 신협 기획이사는 “어부바 스쿨어택은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넘어 학생들의 일상 속에 신협이 함께한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세대와 공감하고 연결되는 브랜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 2024 공제연도대상 시상식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충남 천안 MG인재개발원에서‘2024 MG새마을금고 공제연도대상 시상식’을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상식은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공제실적을 달성한 금고 및 모집인(MGP)를 시상해 격려하고, 2025년 공제사업의 비전을 공식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단체(금고) 및 개인(MGP) 부문 등 110개의 상을 수여했따.
이날 행사에서 중앙회는‘당신을 웃음 짓게하는 MG공제’라는 비전을 선포하였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2025년 새마을금고공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으로 ‘공제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상품성을 갖춘 신상품 개발’, ‘금고 및 모집인(MGP) 지원 확대’를 제시하며 회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새마을금고공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신한금융, LPGA 임진희와 메인 후원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LPGA에서 활약 중인 임진희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임진희는 16년 프로 무대에 데뷔한 이후 5년만에 첫 우승을 하기까지 오랜 무명 시절을 보내면서 부단한 노력을 해 왔으며, 23년에는 시즌 4승을 거두며 KLPGA 다승왕까지 오른 ‘노력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선수다.
이듬해인 24년에는 LPGA Q 스쿨을 거쳐 미국에 진출한 첫 해에 신인상 포인트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금융은 LPGA 무대에 성공적으로 첫 발을 내디딘 임진희가 최근 메인 스폰서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남자 선수만 후원해 온 기존 방침을 바꿔 임진희에 대한 후원 결정을 신속하게 내렸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신한금융은 PGA(김성현), JGTO(송영한)에 이어 LPGA(임진희)까지 해외 주요 투어에서 활약 중인 한국 남녀 골프 선수를 모두 후원하게 됐다.
임진희는 “올해는 새로운 메인 후원사인 신한금융그룹과 새로운 매니지먼트사인 프레인스포츠 덕분에 골프 인생에 터닝 포인트가 될 것 같다”며 “신한금융그룹이라는 믿음직한 파트너와 함께 성실함과 노력의 가치를 잊지 않고 한 걸음씩 꾸준히 나아가 LPGA 무대에서 성장 가도를 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임진희는 투철한 자기 관리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실력을 키워온 선수”라며, “신한금융은 이번 후원을 통해 남자 골프의 키다리아저씨로서 뿐만 아니라 한국 골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