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마케팅 이미지 [출처=KGM]
KGM 마케팅 이미지 [출처=KGM]

■ KGM, 호주 시장 공략 강화…마케팅 활동 확대

KG모빌리티(KGM)가 지난 4월 호주 우수 딜러 평택 본사 초청에 이어 AFL 콜링우드 구단과 스폰서쉽을 체결하는 등 호주시장 판매 물량 확대를 위한 KGM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콜링우드(Colingwood)구단은 지난 1892년 창단 이래 AFL(Australian Football League) 최다 우승 타이 기록(Tie Record, 16회 우승)을 갖고 있으며, AFL 팀 중 가장 많은 회원(12만명)을 보유한 명문 클럽이다.

AFL은 축구와 럭비가 혼합된 호주식 프로 축구 리그로 호주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 스포츠 중 하나다.

KGM은 이번 콜링우드 구단과의 스폰서쉽 체결을 통해 AFL 경기 중 KGM 브랜드와 제품 홍보 및 선수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물량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링우드 구단과는 올해 시즌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스폰서쉽을 체결했다.

호주는 SUV와 픽업 모델의 시장 점유율뿐만 아니라 판매가 큰 폭으로 늘고 있으며, 소비자 수요 확대 및 충전 인프라 개선 등으로 전기차 시장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KGM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시장이다.

특히 최근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호주 유력 온라인 자동차 매체인 Drive 로부터 2년 연속 최고의 픽업(COTY 2025, Car of the Year 2025)에 선정되는 등 제품력 또한 인정받고 있다.

KGM은 지난 2018년 호주에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을 출범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는 7000대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수출이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보다 증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올해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며 ”지난 4월 평택 본사에 초청된 호주 우수딜러들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을 통해 상품성에 큰 만족감을 보이는 등 제품력도 인정 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신모델 론칭 확대와 딜러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지엠한마음재단, 인천 고교생 대상 AI·SW 중심 STEM 교육 지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지엠한마음재단)는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경인지역본부와 함께 5월부터 연말까지 인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GM이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STEM 교육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의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를 중심으로 최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7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프로젝트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엠한마음재단 윤명옥 사무총장, 한국뉴욕주립대 닐 드림슨(Neal Dreamson) 교수, 인천광역시교육청 고은숙 과장, 인천테크노파크 정덕희 센터장, 세이브더칠드런 김성아 경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해, 인천 지역 고등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성공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의지를 공유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인천 지역 고등학교 15개 동아리에서 약 70명의 학생이 핵심 참여자로 활동하며, 대학생 멘토 15명, GM 한국사업장 임직원 약 10명, 각 학교의 동아리 담당 교사 15명이 함께 참여해 멘토링, 운영 지원, 참여 독려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글로컬 문제 해결 모델’을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과 결과물을 개발해 시연하게 된다. 특히, 8월부터 12월까지는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 기간으로, 학생들이 프로토타입을 직접 시연하고 인천테크노파크 및 GM 한국사업장을 견학할 뿐 아니라, 국제기구 또는 시의회에서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윤명옥 사무총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AI와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파악해 해결하는 역량을 쌓을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는 물론 글로벌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 구매 특별 혜택 프로모션’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6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 구매 특별 혜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6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품 와이퍼 블레이드 및 워셔액’ 묶음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해당 묶음 상품은 전면 와이퍼 블레이드와 워셔액으로 구성되며, 서비스 패키지 1개 구매 당 묶음 상품 1세트만 구매할 수 있다.

‘폭스바겐 서비스 패키지’는 고객의 차량 유지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차량 관리에 꼭 필요한 소모성 부품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부품 및 공임을 5년간 가격 인상 없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패키지는 내연기관 모델 전용 상품(엔진오일 패키지, 필터 패키지, 브레이크 패키지, 브레이크 플러스 패키지, 타이밍벨트 패키지)과 전기차 모델 전용 상품(ID 퍼펙트 케어, ID 스마트 케어)으로 구성돼 있다.

장마철 전 수요가 높은 ‘와이퍼 블레이드와 워셔액’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 오너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마이 폭스바겐 앱(My VW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벤틀리×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 진행

벤틀리모터스의 국내 파트너사, 벤틀리서울이 오는 5월 14일부터 5월 17일까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벤틀리 타워 내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에서 <벤틀리×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 전시는 벤틀리서울과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이 함께 진행한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작품의 기획의도와 디자인 방향성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미래 세대의 시선으로 재해석된 벤틀리 라이프스타일 비전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서울은 지난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과 함께 “벤틀리 미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경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디자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프로젝트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의 어준혁 교수, 김숙연 교수의 지도아래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두차례의 디자인 리뷰와 피드백 세션을 거쳐 ▲벤틀리 고객을 위한 몰입형 비스포크 프로그램_‘옵스큐라(Obscura)’ ▲한국의 럭셔리 헤리티지를 재현한 벤틀리 UAM서비스_‘풍류(Poongryu)’ ▲한강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벤틀리 럭셔리 수상 모빌리티 서비스_‘리에라(Riera)’ ▲리더들을 위한 벤틀리 프라이빗 휴식 서비스_‘퓨리움(PURI:um)’ 등 총 4팀의 작품을 제작했으며, 이번 기획 전시에서 모든 작품의 전시 및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전시가 진행되는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Mark V Heritage Garage)’는 벤틀리서울이 서울 동대문구 소재 벤틀리 타워 4층에 오픈한 국내 최초의 럭셔리 카 문화 체험 공간이다.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에는 그 이름의 유래이기도 한 1939년형 벤틀리 마크 V와 함께 벤틀리의 최신 모델이 전시되며, 이번 <벤틀리×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와 같은 협업 프로젝트 성과 전시 등 벤틀리 구매 고객이 아니더라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운영된다.

<벤틀리×홍익대학교 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전시>는 5월 14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단, 5월 14일(수)는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학생들의 작품 프리젠테이션은 전시 기간 중 매일 오전 10~11시, 오후 3~4시(*단, 5월 14일에 진행된다. 프리젠테이션 시간 외에 방문 시에도 자유롭게 작품 및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벤틀리 구매 고객이 아니더라도 예약재로 방문해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을 희망하는 고객은 벤틀리 서울 공식 홈페이지 내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예약 후 마크 V 헤리티지 개러지로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벤틀리서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폴스타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 ‘스페이스 수원’ 개소

폴스타(Polestar)가 경기도 수원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 공간인 ‘스페이스 수원(Space Suwon)’을 새롭게 열며,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낸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스페이스 광주(Space Gwangju)’에 이어 일주일 만에 진행한 신규 오픈으로, 폴스타의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 전략을 뒷받침한다.

오픈 기념행사에는 이현기 폴스타코리아 네트워크 총괄 부장, 양현석 스페이스 수원 지점장, 그리고 차홍석 에이치모빌리티 네트워크 이사가 참석해 ‘안전벨트 해제 세레머니’를 함께 진행했다. 이는 불필요한 폐기물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상징적인 의식으로, 전 세계 모든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동일하게 시행되고 있다.

스페이스 수원은 스페이스 서울, 하남 스타필드, 부산, 광주, 그리고 핸드오버 대전과 제주에 이은 국내 일곱 번째 폴스타 리테일 거점이자, 경기 지역 내 두 번째 전시 공간이다. 수원 수입차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수원을 비롯한 서울 및 경기 남서부 지역 고객들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 지역은 전국에서 폴스타 고객 분포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2025년 1분기 기준 전체의 약 40%의 고객이 경기 지역 거주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스페이스 수원 오픈을 통해 경기 거주 고객의 높은 관심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브랜드 경험 기회를 한층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 1138.66㎡ 규모의 부지에 마련된 스페이스 수원은 총 다섯 대의 폴스타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쇼룸과 8면의 주차 공간을 갖춰 고객 편의를 높였다. 현장에는 폴스타 스페셜리스트가 상주해 차량 안내부터 온라인 구매 방법, 시승 신청까지 다양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지난 2일 스페이스 광주 오픈에 이어, 경기 남부권에 중요한 거점이 될 스페이스 수원을 오픈하게 돼 뜻깊다”며 “올해는 전국 곳곳에 고객과 브랜드가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페이스 수원은 오는 25일까지 총 18일간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5월 내 현장 계약 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폴스타 2 및 폴스타 4 차량에 적용 가능한 하만카돈(Harman Kardon) 프리미엄 스피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고객의 차량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워크 어라운드(Walk around)’도 준비했다. 폴스타 스페셜리스트의 안내 아래 차량의 주요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직접 확인하고, 전시 공간을 함께 둘러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장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 2025 춘계 국제학술대회 제주서 개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는 오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2025 자동차 안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자동차 및 모빌리티 분야의 안전 관련 학술 및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산업 발전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Till Scheer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장, 자동차 안전 분야 산학연 관계자 및 언론계 인사를 포함해 약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약 150편의 논문이 발표되는 학술발표 세션을 비롯해 특별 강연과 다양한 특별세션이 있다. 제5대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역임한 홍남기 부총리가 ’한국 경제, 한 단계 점프업을 위한 6개 매듭과 해법 그리고 사회적 자본‘이라는 제목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하며, 자율주행, 디지털 트윈, AI 기반 안전 기술, 화재 예방, 교통 사고의 법공학적 분석, 자동차 사이버보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진다.

특히 국토교통부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광역 지자체 세션과 도로위의 트램 TRT, 신교통수단 활성화 방안 등 지자체와 함께 하는 세션도 마련돼 있다. 

개회식은 오는 5월 15일 오후에 진행되며, 하성용 학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Till Scheer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국회의원 한준호, 김예지 의원도 영상 축사를 통해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하성용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자동차 및 모빌리티 안전 분야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산업계, 학계, 정책 관계자 간 협력을 통해 안전한 모빌리티 사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는 지난 2006년 설립 이래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 연구, 정책 자문, 국제 협력 등을 통해 산업 발전과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해왔다. 현재 약 100여명의 임원진과 함께 연 2회의 학술대회, 자동차안전학회지 발간, 대학생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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