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336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출처=CJ CGV]
CJ CGV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336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출처=CJ CGV]

CJ CGV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336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9.5% 감소했다.

세부 실적을 살펴보면,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국내외 기술 특별관 콘텐츠가 증가함에 따라 SCREENX, 4DX, 오리지널 콘텐츠 등의 호조로 26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다만 사업 확장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 신사업 및 영업 경쟁력 강화 등의 전략적 비용 집행으로 소폭 적자가 발생했다.

중국에서는 춘절 시장 회복으로 매출 1050억원, 영업이익 189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너자2’가 중국 최고 박스오피스를 경신하고 춘절 성수기 시즌 ‘당탐1900’, ‘봉신: 전화전기’ 등 로컬 콘텐츠가 흥행한 덕이다.

베트남 역시 영화시장 성장세가 이어지며 매출 768억원, 영업이익 129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베트남 설 시즌에 ‘Bo Tu Bao Than(보 투 바오 탄)’, ‘Nu Hon Bac Ty(누 혼 백 티)’ 등 로컬 코미디 콘텐츠 흥행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라마단 비수기 시즌과 로컬 콘텐츠 부족 영향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매출 172억원, 영업손실 13억원, 튀르키예에서는 매출 385억원, 영업손실 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파묘’ 개봉 기저효과와 1분기 흥행작 부재에 따른 시장 축소 영향으로, 국내에서는 매출 1283억원, 영업손실 310억원을 기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대외 신규 수주 활동 강화로 성장세를 지속하며 매출 1889억원, 영업이익 86억원을 기록했다. 스마트물류 및 리테일Tech,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 또한 개선됐다.

정종민 CJ CGV 대표는 “중국, 베트남 중심의 글로벌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국내 사업구조 개선을 통한 체질 개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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