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점포 모습 [출처=GS리테일]
GS25 점포 모습 [출처=GS리테일]

GS리테일은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 감소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액은 2조761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2% 늘었다.

편의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2조123억원, 영업이익은 34.6% 감소한 172억으로 집계됐다. 1분기 젼언니스윗믹스젤리, 선양오크소주 등 히트상품 판매 호조로 어려운 대내외 환경과 계절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했다.

슈퍼마켓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4160억원, 영업이익은 21.2% 줄어든 78억원을 기록했다. 슈퍼마켓은 가맹점 신규 출점 확대 및 퀵커머스(배달‧픽업) 활성화로 근거리 쇼핑 대표 채널로 입지를 다졌다.

홈쇼핑은 TV시청 감소 및 온라인 쇼핑 경쟁 심화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감소한 2578억원, 영업이익은 31.7% 감소한 224억원을 기록했다.

개발 사업 매출은 부동산 업황 악화로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한 89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자회사가 포함된 공통 및 기타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보다 0.5% 증가한 663억원, 영업손실은 적자 폭을 94억원 줄이면서 91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비 심리가 침체된 가운데서도 내수 진작을 위한 마케팅, 영업 활동 및 히트 상품을 통해 매출 증대 성과를 이뤄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외형 경쟁보다 내실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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