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스파오, 두산베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출처=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약 6만명이 참여한 ‘2025년 스파오 컬래버레이션 선호도 조사’에서 고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외 카테고리로 스포츠 분야를 가장 선호한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또한 스파오가 협업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스포츠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컬렉션은 △데님 셔츠 유니폼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 △오버핏 스티치 윈드브레이커 △후드집업 △반팔 티셔츠 △반팔 파자마 등 의류부터, △키링 △경량 백팩 △볼캡 등 잡화까지 키즈 라인을 포함한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라이트 패커블 윈드브레이커는 최대 98%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며 경량 소재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반팔 티셔츠는 스파오가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 '쿨테크'를 적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반팔 파자마는 통기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세탁 시 수축을 최소화하고 보풀 생성을 방지하는 특수 가공 처리로 오래 입을 수 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온·오프라인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컬래버레이션 특화 매장인 스파오 강남2호점에서 16일 오전 11시부터 단독 출시되며, 매장에서는 두산베어스 협업 상품 구매 시 선수 포토카드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 추첨을 통해 두산베어스 선수 사인볼을 증정하는 리워드도 마련된다.

이후 19일 오전 11시부터는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인 스파오닷컴에서 전 상품을, 무신사에서는 키즈 라인을 제외한 9종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무신사, 헨리넥 티셔츠 인기에 검색량 6배 급증

무신사에서 헨리넥 티셔츠가 올여름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출처=무신사]
무신사에서 헨리넥 티셔츠가 올여름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출처=무신사]

무신사에서 헨리넥 티셔츠가 올여름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앞다퉈 헨리넥 티셔츠를 신상품으로 선보이는 가운데, 고객들의 검색과 구매도 빠르게 늘고 있다.

13일 무신사가 온라인 스토어의 키워드별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한 달간 ‘헨리넥’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80% 이상 증가하면서 검색어 순위에서 상위 50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헨리넥 티셔츠는 앞섶을 따라 단추가 달려있어 착용∙탈의가 쉽고, 체온 조절이 용이한 특징 덕에 주로 스포츠웨어로 활용됐다. 이후 스트릿, 워크웨어, 락시크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는 데일리웨어로 자리 잡았다. 특히 단추를 열어 넥라인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거나 레이어드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다는 점에서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무신사가 한 달간 상품 거래액, 조회수, 후기 수 등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한 ‘무신사 월간 랭킹’에서도 헨리넥 티셔츠의 인기가 드러났다. 지난 4월 무신사 남성, 여성 상의 카테고리 랭킹에서 헨리넥 티셔츠가 모두 상위권에 오른 것이다.

여성 상의 카테고리에서 헨리넥 티셔츠로 인기를 끄는 브랜드로는 애즈온(ASON)이 대표적이다. 인기 상품 랭킹에 오른 ‘위시 립드 버튼 티’는 넓게 파인 넥라인에 단추까지 더해져 민소매와 함께 레이어드하기 좋은 긴소매 티셔츠다. 지난 2월 말 무신사에서 4가지 컬러로 발매돼 현재까지 3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이밖에 로우클래식, 락케이크, 론론 등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이번 시즌에 헨리넥 티셔츠를 선보여 여성 고객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브랜드별로 패턴, 디테일, 소매길이를 달리해 다양한 디자인의 헨리넥 티셔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는 브론슨(BRONSON)의 ‘10.6 온스 코튼 숏 슬리브 헨리 티’가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도톰하고 중량감 있는 소재를 적용한 클래식한 쓰리 버튼 스타일의 헨리넥 반소매 티셔츠로 브론슨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다. 그중 다크그레이 컬러는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무신사에서 5000장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고객 호응이 높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