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아산나눔재단 ]](https://cdn.ebn.co.kr/news/photo/202505/1663564_677972_1048.jpg)
아산나눔재단이 지난해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추진한 주요 사업과 성과를 담은 '2024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디지털 연차보고서를 처음으로 도입해 대중의 접근성과 소통력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는 창업 생태계 중심지 '마루(MARU)' 운영, 기업가정신 교육, 청년창업·사회혁신 지원, 혁신생태계 조성 등 주요 프로그램과 그 성과가 담겼다. 특히 대외홍보 활동, '마루SF' 조성 계획, 친환경 실천 사례 등도 하이라이트로 소개됐다.
재무정보와 사업비 집행 내역 등 공익법인의 책무를 담은 '투명경영' 파트도 포함됐다. 아산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실시한 2024년 공익법인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별 3개를 획득하며 스타공익법인으로 인증받았다.
재단은 '프론티어 기업가정신'을 핵심 가치로 삼고 글로벌 진출 지원 확대, 다양성과 포용성(DEI) 기반 프로그램, 기후위기 대응 강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편 등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한 아산 정주영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은 세계로 도전하는 청년들의 나침반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새로운 영역에 과감히 도전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