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AI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론칭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 [출처=GS25]](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72551_688538_82.jpg)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도 함께 설치해 단순 체험을 넘어 현장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된다.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뷰티 카테고리 매출 확대를 동시에 견인할 계획이다.
GS25가 신규 도입한 AI 뷰티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은 △퍼스널컬러 진단 △얼굴형·비율분석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추천 등이다.
먼저 고객이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QHD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가 약 3초 만에 피부, 눈, 입술 색상을 정밀 스캔한다. 이후 피부 명도, 채도, 색온도 등을 종합 분석해 개인별 퍼스널컬러를 도출하고 이에 어울리는 블러셔, 립 등의 색조 화장품을 추천한다. 추천 제품은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총 14종의 GS25 전용 브랜드로 구성된다. 진단 후 매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AI 뷰티 디바이스는 눈 형태, 입술 두께, 코폭, 상·중·하안부 비율 등 얼굴형을 정밀 분석한 안면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AI 스타일 컨설턴트가 메이크업, 헤어, 쥬얼리 스타일을 제안하며, 모든 분석 결과는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 레포트 형식으로 휴대폰에 다운받을 수 있다.
GS25는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후 이용 요금은 2000원이다.
CU, iM뱅크와 외화환전 서비스 론칭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열린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유트랜스퍼 정동화 대표이사, BGF리테일 오정후 전략혁신부문장, iM뱅크 최상수 부행장, 제니엘시스템 정주용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CU]](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72551_688539_831.jpeg)
CU가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iM뱅크와 손잡고 외화 환전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해당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29일 서울 중구 iM금융센터에서 iM뱅크 및 관련 협력사인 유핀테크허브(유트랜스퍼), 제니엘시스템과 함께 ‘고객 중심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BGF리테일 오정후 전략혁신부문장, iM뱅크 최상수 그룹장, 유트랜스퍼 정동화 대표이사, 제니엘시스템 정주용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사는 은행 어플 내 환전 신청(iM뱅크), 환전 시스템 적용(유트랜스퍼), 환전 봉투 배송(제니엘시스템), 점포 입고 및 고객 교부(BGF리테일) 등 해당 서비스 프로세스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CU는 지난 2021년부터 고객이 앱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지정한 오프라인 CU 점포로 외환이 도착해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외화 환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달러, 유로, 엔화, 위안화, 태국 바트 등 총 10개국 통화를 환전할 수 있으며, 기축 통화인 달러의 경우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이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환전 금액을 찾으러 별도로 시간을 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가까운 CU 점포에서 외화를 찾을 수 있어 이용 편의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해당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해외 관광객이 늘면서 2023년 대비 4배(390.0%)나 뛰었다.
CU는 iM뱅크와의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존 운영 중이던 핀테크 해외송금 서비스 앱 ‘유트랜스퍼(Utransfer)’에 이어 고객 접점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iM뱅크의 외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CU 점포는 서울과 수도권, 대구 및 경북권 210여 곳으로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푸드 콘텐츠 다변화로 간편식 경쟁력↑
![좀비딸 콜라보 간편식 3종 [출처=세븐일레븐]](https://cdn.ebn.co.kr/news/photo/202507/1672551_688540_856.jpg)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푸드 콘텐츠를 다변화하며 간편식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네이버웹툰 ‘좀비가 되어버린 나의 딸’(이하 좀비딸)과 IP 콜라보를 맺고 푸드 간편식 3종을 30일 선보였다.
웹툰 좀비딸은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연재된 좀비라는 소재를 유머와 가족애라는 색다른 시각으로 풀어내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영화 리메이크를 앞두고 원작 웹툰이 다시 재조명되는 등 일찌감치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영화 좀비딸 개봉일(7월 30일)에 맞춰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과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를 먼저 선보였다. 좀비딸 콜라보 시리즈는 원작 웹툰 인기 캐릭터인 할머니 밤순과 마스코트 반려묘 김애용의 일러스트가 담겨있다.
좀비딸 로스팜계란볶음 삼각김밥은 스크램블에그와 짭짤한 간장 소스로 버무린 계란 볶음밥 안에 로스팜 갈릭마요를 듬뿍 토핑한 삼각김밥이다. 좀비딸애용이 애플&치즈냥 샌드위치는 과육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애플시나몬 청크잼과 꾸덕한 황치즈크림을 메인으로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치즈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6일 ‘좀비딸애용이 치즈냥계란김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밥의 정석 재료인 햄, 맛살, 우엉 등을 포함한 알찬 구성에 진한 체다치즈가 들어가 있어 녹진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치즈김밥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7일까지 좀비딸 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좀비딸 간편식 구매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스탬프 적립 시 ‘네이버웹툰 쿠키’ 10개를 증정한다. 그리고 스탬프 10개 적립 또는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