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신한카드]](https://cdn.ebn.co.kr/news/photo/202508/1673436_689554_2758.jpg)
신한카드, 배달할 때마다 5% 할인…신한카드, '배민 밥친구' 출시
신한카드는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배달, 포장 주문 등에 상관없이 모든 배민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한다.
배민 이용금액을 포함해 전월 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배민 제외 가맹점에서도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이용금액의 1%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한다.
양사는 배민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7월 31일까지 할인 쿠폰 지급, 더블 할인, 배민클럽 구독료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 신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중 직전 6개월간 신한 개인 신용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신규 회원에게는 8만원 상당의 배민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기본 5% 배민 할인 서비스에 5%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배민 신한카드를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3만원 한도로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배민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2천원, 해외겸용(VISA) 1만5000원이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티머니 충전하면 혜택 주는 이벤트 실시
현대카드는 'Apple Pay 교통카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제공,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카드 M, 현대카드MM으로 결제한 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100%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애플페이에 추가된 PLCC카드로 티머니를 3만원 이상 처음 충전하고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한 PLCC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대한항공카드·NOL 카드·네이버 현대카드·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무신사 현대카드는 3만원 캐시백, 에너지플러스카드는 3만원 GS칼텍스 주유할인 쿠폰,
스마일카드는 지마켓과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올리브영 현대카드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 넥슨 현대카드(체크카드 제외)는 3만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를 지급한다.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60만원 이상 결제 시 4.5만MR을 적립해주고, 추가로 Apple Pay 티머니에 5만원 이상 첫 충전 시에는 5천MR를 추가 적립해준다.
SC제일은행 제휴 신용카드 회원은 Apple Pay 티머니에 누적 3만원 이상 충전하면 1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트래블로그, 하나은행 계좌연결하면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없이 OK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24시간 365일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이용 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30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없이 이용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하루 한 번, 약 30분에서 1시간의 거래 점검 시간을 갖고있다. 이때 이체, 조회, 카드결제 등 일부 기능이 제한되어 불편함이 야기되고 있다.
더군다나 해외 여행 중엔 시차 때문에 이러한 은행 점검 시간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여행카드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손님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개선하며 그룹 내 시너지를 창출했다.
지난해 4월 오픈뱅킹을 통해 트래블로그 연결계좌를 토스, 카카오, 신한, KB국민 등 타 금융사까지 확대한 상태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해 사용하는게 가장 좋다는 인식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미 올 초 손님 편의성과 접근성 강화를 위해 금융그룹 중 유일하게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3개 해외브랜드(VISA/MASTER/UPI) 트래블카드 즉시 발급을 론칭 한 바 있다. 이제 트래블로그를 하나은행 계좌로 이용하는 손님은 24시간 365일 전 세계 어디서나 환전 및 결제, 인출이 가능해져 걱정없이 여행을 준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금융권 최초로 트래블로그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트래블로그 제공 통화 58종 국가에서 사용하는 현지통화와 결제가 들어오는 승인요청 통화가 다른 경우 승인 거절 on/off를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on으로 설정하고 58개국에서 트래블로그로 카드 결제 시 현지통화와 결제통화 같으면 승인이 나지만, 현지통화와 결제통화가 다르면 거절이 난다.
예전부터 여행카페나 블로그 등을 통해 이중환전에 따른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은 많았다. 여행 국가에서 사용하기 위해 미리 환전을 했음에도 다른 통화로 승인요청이 오는 경우 이미 환전해둔 외화를 사용하지 못 할 뿐만 아니라 이중환전 수수료가 부과되어 손님 부담이 가중 된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그런 손님의 요구에 트래블로그가 적극적으로 응답한 것으로 편의성과 사용 경험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은행 24/365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손님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그룹 내 디지털 역량을 집약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예”라며 “하반기에도 은행, 증권 등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들과 함께 손님에게 꼭 필요한 신규서비스를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차원이 다른 서비스와 압도적 혜택으로 최고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는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