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코 도장 장비. [출처=KCC]](https://cdn.ebn.co.kr/news/photo/202508/1674335_690612_5321.jpg)
KCC가 세계적인 도장 장비 전문 기업 그레이코와 손잡고 선보인 '토탈 솔루션'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페인트와 최적화된 도장 장비를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는 시공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잡으며 KCC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KCC의 토탈 솔루션은 자사의 폴리우레아 페인트(하이퍼우레아 등)를 그레이코의 고성능 도장 장비에 맞춰 최적화한 것이다. 이 기술적 협력을 통해 도장 품질은 물론 시공 안정성을 크게 높였으며, 장비 고장 가능성은 줄여 현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KCC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 서비스 품질을 혁신하고 있다. KCC는 전날 도료 담당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폴리우레아 도장 장비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레이코와의 협력을 통해 장비의 구조 이해부터 현장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 요령까지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KCC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이 신속한 현장 대응을 하는 것이 고객 신뢰를 얻는 핵심 경쟁력이라 판단하고, 관련 교육을 정례화할 방침이다.
이러한 전략은 대리점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경남 창원의 한 대리점은 토탈 솔루션을 도입한 후, 올해 5월부터 7월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0%나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 상무는 "도료와 장비에 대한 이해를 동시에 갖춘 실무 인력은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핵심"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영업 현장의 기술 지원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