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각 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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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개시에 발맞춰고객 서비스 강화와 구매 혜택 확대를 통해 소비자 유치 경쟁에 나섰다.

으뜸가전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최고등급 가전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정부가 구매금액의 10%를 환급해 주는 제도다. 지난 13일부터 전용 온라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환급금은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14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신청 과정을 어렵게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1대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구매한 제품의 에너지효율 라벨 확인 △제품 명판 촬영 △구매인증서류 발급 △실제 환급 신청까지 단계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삼성닷컴에서도 상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증빙서류 간편 발급 서비스'를 통해 환급에 필요한 구매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정부 환급과 별개로,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 구매 시 최대 1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LG 베스트샵은 'LG 베스트위크'를 진행하며 18일까지 에어컨, 냉장고 등 18개 품목에 대해 최대 110만원 할인 또는 멤버십 포인트 적립 쿠폰팩을 제공한다.

또 ‘E-순환페스티벌’에서는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매하거나 구독하면 제품 금액의 10%(제품당 최대 5만원)를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환급한다. 온라인 브랜드숍에서는 으뜸효율 가전 구매 시 최대 50만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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