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사옥
▶ 롯데카드 사옥

롯데카드가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24시간 전용 상담센터를 가동하며 피해 최소화에 나섰다.

3일 롯데카드는 전날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과 관련한 전용 ARS 메뉴를 신설해 문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 등 보안 관련 조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고객센터 운영 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했다.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도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들이 직접 보안 절차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만 탈회의 경우 미결제 잔액과 잔여 포인트 안내 등 절차가 필요해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수라고 설명했다.

롯데카드는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 방침도 밝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고객들께 심려와 불편을 끼친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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