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가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24시간 전용 상담센터를 가동하며 피해 최소화에 나섰다.
3일 롯데카드는 전날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과 관련한 전용 ARS 메뉴를 신설해 문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 등 보안 관련 조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고객센터 운영 시간을 오후 10시까지 연장했다.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도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들이 직접 보안 절차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만 탈회의 경우 미결제 잔액과 잔여 포인트 안내 등 절차가 필요해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수라고 설명했다.
롯데카드는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 방침도 밝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고객들께 심려와 불편을 끼친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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