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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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최근 자사 계정 무단 탈취로 콘텐츠 이용대금이 결제된 피해자들에게 환불을 진행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무단 결제 사건을 내부적으로 점검한 결과 자체 시스템이 해킹된 정황은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피해는 주로 장기간 접속하지 않은 '휴면 계정'에서 발생했고 이들 중 상당수는 애플의 이중인증을 설정하지 않았거나 이중인증이 도입되기 이전에 계정을 만들어 해당 기능 적용 대상이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범행이 별도의 경로를 통해 확보한 피해자의 계정 정보를 이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었던 점을 노린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은 현재 피해가 확인된 고객에 대해 환불을 진행 중이다. 정확한 피해 규모와 피해자 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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