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천연소가죽 소재의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9일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스마트폰 케이스·자동차 키케이스·골프 액세서리 등 천연소가죽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구매 전 1:1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폰 케이스나 지갑 등에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콘텐츠로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 고객을 위한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해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 올해 목동점에 연이어 입점한 스미스앤레더는 오픈 이후 매달 1만명 이상의 고객을 매장으로 유입시켰고, 전체 고객 가운데 60% 이상이 30대 이하 고객이었다. 특히, 이 중 80% 이상은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투자금은 스미스앤레더의 영업망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제품경쟁력 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연내에 대구점과 중동점 등에 매장을 신규 오픈하고 내년에는 무역센터점 등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이번 투자를 통해 골프 액세서리·리빙·문구 등까지 스미스앤레더 상품군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2030 전용 VIP 프로그램 ‘클럽 YP’ 고객 대상 특화 기프트를 제작하는 등 탄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MZ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MD 차별화는 물론 영&럭셔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