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이 농촌진흥청,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우리 농가 살리기를 위한 가루쌀 소비에 앞장선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3일 ‘농촌진흥청’, ‘고래사어묵’과 함께 ‘농식품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은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 권철희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장, 김세종 고래사어묵 경영총괄 대표이사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고래사어묵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농식품산업 분야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국내 농산물 유통 활성화와 함께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세 기관은 △가루쌀 등 국내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상품 개발 지원 △우수 농업인의 농산물 및 가공상품에 대한 판매·마케팅·홍보 등을 위한 협업 △농식품산업 분야 유용 정보 공유 및 캠페인 진행 등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 기관은 우선 이번 협약의 첫 협력 사업으로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가루쌀인 ‘바로미2’를 활용한 어묵 제품을 출시해 판매한다.
가루쌀은 밥쌀용 벼와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전분 구조가 성글어 밥을 지을 수 없는 쌀로 바로 빻아 가루로 만들어 수입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다. 우리나라 논 기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쌀의 구조적 공급 과잉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안보를 강화할 수 있어 우리 농가 살리기와 함께 전략적 육성이 필요한 작물 품종이다.
세븐일레븐은 고래사어묵과 함께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바로미2’를 활용한 어묵 2종(쫀득쌀봉꼬치·땡초핫접사각)을 이달 말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어묵 2종은 밀가루 대신 가루쌀을 활용했기 때문에 일반 어묵보다 훨씬 더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래사어묵과 함께 가루쌀을 활용한 다양한 어묵 제품을 추가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이 우리 농가의 판로 확대를 지원함과 동시에 우수한 우리 농산물 원료를 확보해 지역과 기업 간 상호 상생 협력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우리 농가의 판로 확대 뿐 아니라 우수 농산물 확보를 통한 상품 경쟁력 향상과 고객의 만족도 까지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가루쌀 활용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U, 3000원대 소용량 화장품 출시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CU가 3000원짜리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연도별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CU가 올해 1월부터 이달(9월 22일)까지 화장품 세부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마스크팩(37.8%)이었다. 뒤이어 스킨·로션(24.7%), 클렌징 상품(18.2%), 립케어(11.6%), 데오드란트(11.2%) 순으로 집계됐다.
과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여행을 갔을 때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긴급형 수요로 클렌징티슈, 립케어 상품의 판매가 주로 이뤄졌다.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낱개로 구매하거나 적은 용량의 스킨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10~20대 잘파고객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 쇼핑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달까지 CU의 화장품 연령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잘파세대의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어 30대 11.8%, 40대 10.1%, 50대 이상 3.5% 순이었다.
CU는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한다.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각 상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용량을 본품 대비 3분의 1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은 3000원으로 고정했다. 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C 세럼(4ml)은 엔젤루카의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프리미엄 순수 비타민C를 25% 고함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ml)은 99% 고순도의 글루타치온에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다.
콜라겐 랩핑 물광팩(20ml)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통해 피부 탄력 및 윤기 개선에 효과적이다.
조배연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잘파세대의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위주로 판매를 진행하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CU는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뷰티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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