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유한양행과 맞손…숙취해소 제품 출시

[제공=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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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속 건강 관리에 몰입하는 헬스 디깅 트렌드가 자리잡은 가운데 CU의 이중제형 제품들이 지난달 누적 판매 200만 개를 돌파했다.

CU는 지난 1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이중제형 제품 판매를 시작해 약 9개월 동안 200만 개 넘게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CU 전체 건강기능 카테고리 전년 대비 매출 역시 2022년 27.1%, 2023년에는 18.6% 증가했다. 올해(1~9월)는 128.0% 급증했다.

이중제형은 비타민, 피로 회복, 장 기능 개선 등에 초점을 맞춘 건강 식품이다. 별도 음료 필요 없이 뚜껑 속 정제를 액상 제형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CU는 이번에 유한양행과 손잡고 숙취해소 기능을 높인 ‘내일N 리커버리(3900원)’를 단독 출시하고 이중제형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최초로 ‘아이스플랜트 복합 농축액’을 활용해 만든 숙취해소 상품이다.

아이스플랜트, 약쑥, 갈화를 최적 배합한 농축액이 알코올 분해효소와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소를 활성화해 혈중 알코올 지수와 아세트알데히드를 감소시켜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다. 아이스플랜트는 이노시톨, 베타카로틴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힐링 푸드로 알려진 원료다. 밀크씨슬과 비타민 5종도 정제로 함께 구성했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편의점에서 건강 관련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급증하면서 이번에는 유명 제약사와 함께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스펙트럼의 건강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S25, 반값택배에 ‘QR 간편 예약접수’ 도입

[제공=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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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물류망을 이용한 택배 서비스 GS25 반값택배가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반값택배는 지난 2019년 GS25가 운영하는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전 세계 최초로 출시한 초저가 택배 서비스다. 전국에 있는 GS25 매장을 통해 택배 배송, 수령이 가능한 구조로일반 택배 대비 가격이 반값 수준이다.

첫해 약 9만건이던 이용 건수는 지난해 기준 연간 1200만건 규모로 확대됐다. 누적 이용 건수는 이달 말 기준으로 4000만건을 돌파할 전망이다.

GS25는 반값택배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이달 7일 ‘QR 간편 예약접수’ 기능을 추가했다. 이날 ‘받는 사람 셀프 정보 입력’ 기능을 추가한다.

‘QR 간편 예약접수’ 기능은 GS Postbox 회원예약 후 모바일 앱·웹에서 예약내역 QR코드를 생성해 점포 택배 접수 장비에서 스캔을 하면 즉시 로그인 및 예약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받는 사람 셀프 정보입력’은 받는 고객이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및 받는 점포명을 직접 입력하는 기능이다. 보내는 고객이 반값 택배 예약 진행 시 받는 주소 요청 링크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받는 고객이 24시간 내에 입력 완료하면 점포에 접수하면 된다.

해당 기능은 중고 거래 등 모르는 사람 간 거래에 정보 오입력을 방지하고 상호 간 개인정보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 생활플랫폼팀 담당자는 “이용 편리성과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추가되는 기능은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하는 획기적인 기능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넓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의 적극적인 도입을 통해 GS25를 방문하는 고객 숫자를 높이고, 만족도는 한층 향상시키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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