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귤을 매입하는 제주도의 한 농가에서 농민들이 귤을 들고 웃고 있다. [제공=쿠팡]
쿠팡이 귤을 매입하는 제주도의 한 농가에서 농민들이 귤을 들고 웃고 있다. [제공=쿠팡]

쿠팡, 폭염·이른 추석으로 못 판 과일 600톤 매입 

쿠팡 로켓프레시가 사과, 포도, 배 등 국산 과일 600톤을 사들인다. 이른 추석과 폭염으로 못다 팔린 국내 농산품의 판로 지원에 나선다는 조치다.

쿠팡은 오는 13일까지 전국 농가의 과일을 대량 매입해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과일은 사과(충주·의성·안동 등), 포도(상주·영동 등), 배(천안·나주), 귤(제주), 무화과(영암) 등 전국의 산지에서 직매입한다.

이번 행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과 폭염으로 출하시기를 놓친 국산 과일의 판매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낮과 밤의 일교차를 통해 붉게 익는 홍로 사과는 올해 추석까지 이어진 열대야로 대목을 제때 맞추지 못했다.

저장성도 약해 수확 후 빠르게 소비되어야 하는 만큼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제철의 맛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맛과 당도는 정상이지만 폭염으로 인해 모양과 색깔이 고르지 못한 ‘못난이 과일’도 대량 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 사과는 체계적인 산지 유통 시스템을 통해 상품을 엄선해 공동선별 출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추석으로 명절 이후 착색 사과 출하량이 늘어나고 사과 소비량 감소가 예상되는 위기 상황에서 쿠팡의 대규모 매입으로 충주사과가 대한민국 대표 사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그동안 고물가 부담, 이상 기후 현상의 직격탄을 맞아 판매 위기에 놓인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대규모 농산물을 매입해왔다. 지난 8월엔 값싼 중국산 과일로 수출이 위축된 한국산 포도 등 450톤 규모의 햇과일을 매입했다. 지난해에도 설 명절에 팔지 못한 딸기와 사과(200톤), 악천후로 버려질 위기에 처해 수요가 급감한 배·포도·사과·단감(250톤), 토마토(400톤) 등을 매입해 지방 농가를 지원한 바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른 추석과 유례없던 초가을 폭염으로 우리 농가에서 땀 흘려 키운 농산품이 제대로 소비되지 못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빠르고 편리한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신선하고 맛 좋은 우리 과일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공=11번가]
[제공=11번가]

 

11번가,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아마존 인기템 최대 53% 할인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8일부터 13일까지 ‘프리(Pre) 블랙프라이데이(프리 블프)’ 행사를 실시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수십만 개 인기 직구 상품을 ‘핫 딜’로 최대 53% 할인 판매한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수천만개에 달하는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국내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해외직구 전문관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말 미국의 연간 최대 규모 쇼핑 이벤트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마련한 대규모 해외직구 할인 행사로 국내 직구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과 상품기획자(MD)들이 엄선한 최신 트렌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리블프’ 프로모션의 ‘핫 딜’에는 지난 7월 진행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를 비롯해 올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마케팅 프로모션에서 판매 최상위권을 차지한 상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로마(Loma hair care)’의 샴푸·컨디셔너 세트, 텀블러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하이드로 플라스크(Hydro Flask)’의 트래블 텀블러, 아날로그 감성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후지필름(Fujifilm)’ 인스탁스 카메라는 물론, ‘닌자(Ninja)’, ‘트루시트러스(True Citrus)’, ‘나우푸드(Now Foods)’, ‘잔스포츠(JanSport)’, ‘스피도(Speedo)’, ‘브릿지스톤 골프(Bridgestone Golf)’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 상품들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인기 상품을 방송 한정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도 행사 기간 두 차례(8일 오후 7시·11일 오후 5시) 진행한다. 각 방송별로 컴퓨터 용품(SSD카드 등), 블렌더, 뷰티템 등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대표 상품 30여종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라이브방송 단독 할인 쿠폰과 구매 인증·채팅 참여 고객 대상 경품 증정 행사 등 이벤트도 실시한다.

11번가 신현호 아마존&글로벌담당은 “‘프리 블프’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행사로 매년 직구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도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기 직구 상품과 단독 혜택을 풍성하게 마련해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려온 직구족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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