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11번가]](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0825_651670_2319.png)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7개월 연속 흑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7개월(3~9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3월부터 시작한 흑자 행진을 지난달(9월)에도 이어갔다. 올해 3분기까지(1~9월)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70억원 이상 개선했다.
11번가는 올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 전략을 펼치면서 셀러와의 동반성장 노력을 더해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론칭 이후 꾸준히 펼쳐 온 셀러 지원 활동을 기반으로 최근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셀러들을 적극 지원하며 신뢰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9월에도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11번가 내 중소 셀러 활동을 보여주는 대표 지표인 ‘오리지널 셀러’의 올해 3분기(7~9월) 결제거래액은 직전 분기(4~6월) 대비 10% 증가했다. 상품결제수량도 13% 늘었다.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누적 결제거래액도 1100억원을 돌파했다. 중소 셀러의 활발한 활동과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이 늘어나고 고객이 모여들면서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도 업계 2위를 유지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연말까지 ‘고객’에 더욱 집중하면서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 9월 처음 선보이면서 빠르게 고객을 확대해 가고 있는 ‘클럽형 멤버십’과 ‘패밀리결제’ 서비스에 주력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다각도의 수익성 확보 노력, 셀러 동반성장 지원 등 ‘건강한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픈마켓 사업의 7개월 연속 흑자를 이뤄냈다”면서 “견고하게 다져진 흑자 펀더멘탈과 셀러와의 신뢰를 토대로 ‘고객’에 집중한 서비스에 주력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쿠팡]](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0825_651671_2415.png)
쿠팡, 유아매트 ‘로켓설치’ 시작…“전문가 무료 시공으로 와우 회원 혜택 확대”
쿠팡은 ‘로켓설치’ 전문기사의 유아용 시공매트 설치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아용 시공매트의 소재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으로 안전하며 충격흡수율이 높다.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유아용 시공매트는 층간 소음이나 미끄럼 방지에 유용하고 유아의 탈구 예방 효과로 최근 인기가 높다. 하지만 시공에 3~6시간가량 소요되는 등 설치가 까다로울 뿐 아니라 공간의 평형 및 구조 차이에 따른 견적 확인, 방문 기사와의 일정 조율, 고가상품에 요구되는 계약금 등 불편한 요소가 많았다.
와우회원은 이제 로켓설치를 통해 배송 및 시공 비용이나 방법을 고민할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유아용 시공매트를 설치할 수 있다. 설치 공간·세부스펙 등을 고려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설치 전문기사가 빠르면 바로 다음날이나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과 함께 방문해 설치한다.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다. 사다리차·계단 이용비 등 별도의 고객 부담금이 없다.
쿠팡은 이달 말까지 유아용 시공매트를 포함한 유아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할인 프로모션(우리, 하나카드)도 진행한다.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유아매트 구매 시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꿈비 100*100cm TPU 전문가 시공매트 △따사룸 50*50cm TPU전문가 시공매트 등으로 20~50평형 거실 및 복도 설치가 가능하다.
꿈비는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iF, IDEA를 석권했다. 따사룸은 접착제 없이 열 가공 방식을 사용하고 100% 국내공장에서 생산하는 등 엄격한 자체 안전기준을 준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설치의 베이비 카테고리는 전문가 시공매트를 포함해 유모차, 카시트, 기타 유아매트 등 어린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의 ‘육아 동지’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커머스 & Now] 쿠팡, 폭염에 위기 놓인 감귤 농가 돕는다…역대 최대 800톤 매입 등
- [e커머스 & Now] “최신형 MR·VR 헤드셋부터 육포까지”…쿠팡, 직수입 상품 최대 65% 할인 등
- [e커머스 & Now] G마켓, 위조상품 모니터링 강화…지재권 보호 나서 등
- [e커머스 & Now] 쿠팡, 폭염·이른 추석으로 못 판 과일 600톤 매입 등
- [e커머스 & Now] SSG닷컴, 10월 황금연휴 특가 행사 전개 등
- [e커머스 & Now] 11번가, 2024년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 십일절’ 임박 등
- [e커머스 & Now] 11번가, 농림축산식품부와 ‘올해 최고의 쌀가공품’ 할인 판매 등
- [e커머스 & Now] G마켓, 연중 최대 쇼핑 축제 11월 ‘빅스마일데이’ 오픈 등
- [e커머스 & Now]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할인전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