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롯데온]](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061_656755_1213.png)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의 ‘선물하기’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1위 상품군은 ‘모바일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롯데온 자체 집계 결과 모바일 상품권 중에서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기 전체 판매 비중의 약 40%를 차지했다. 10만원권과 5만원권이 선물하기 베스트 품목으로 꼽혔다.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한 것이다.
선물하기 인기 상품군 2위는 명품 화장품이다. 11월 기준으로 가장 많이 구매된 품목은 핸드크림으로 롯데온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된 상품 종류만 200여 가지가 넘는다. 파우더나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적인 인기 선물 아이템이다.
특히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인 어드벤트 캘린더 및 홀리데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는다. 한 해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것은 물론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패키지로 선물로도 제격인 셈이다.
어드벤트 캘린더의 경우 여러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마니아층에게 만족도가 높다. 수능 이후 화장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에게도 인기 있는 선물이다.
3위는 패션 잡화 상품군이 차지했다. 집업 스웨터와 방한내의를 비롯한 언더웨어 등이 판매 상위를 자랑했다. 계절을 고려한 이색 식품 선물도 인기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지만 외출은 꺼려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갈비탕 실속세트’ 등이 선물하기를 통해 많이 판매되고 있다. 겨울철 제철 과일 ‘감귤’, 놓치기 쉬운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오쏘몰 비타민’도 선물하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이다.
롯데온은 오는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테마, 타깃, 제품 특징을 바탕으로 추천 선물을 10~15% 혜택가로 만날 수 있다. 7~10% 카드할인도 추가로 제공한다. 4일에는 닌텐도 제품을 최대 혜택에 선보일 예정이다. 5일은 연말 홈파티 푸드, 6일에는 우리 가족 GIFT 테마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7일과 8일에는 마이크로킥보드, 세이펜 행사를 마련했다. 마이크로킥보드는 최대 23%, 세이펜은 최대 28%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9일부터는 크리스마스 특집 ‘키즈런(12월 9~18일)’ 행사와 연말 선물을 테마로 한 ‘최강 온세일’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남지형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온에서 준비한 상품과 이벤트는 소비자분들께 선물의 고려 범위를 확장시켜 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연말 시즌 롯데온에서 특별한 선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롯데쇼핑, 3Q 영업익 1550억원…전년比 9.1%↑
- “매일 매일이 쇼핑 축제”…롯데온, ‘퍼스트 먼데이 블랙라벨’ 진행
- ‘11월 쇼핑대전’ 목전…롯데·신세계, 사활 건 총력전 예고
- [e커머스 & Now] 11번가 ‘패밀리플러스’…가입자 24만명 돌파 등
- "K-패션 글로벌 도약"…'2024 대한민국 패션대상' 성료
- 2025학년도 수능, 난이도 하락·변별력 상승…6일 개인별 성적표 통지
- '닌텐도 스위치 2' 나온다…한국은 5월 말 킨텍스서 체험행사
- 내달 롯데온에 에트로·스카로쏘 등 명품 브랜드 신규 입점
- 롯데온 "딜크릿 상품 구매시 최대 3만 포인트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