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제주노선 ‘마일리지 좌석’ 1만석 추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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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은 9일 오전 9시부터 ‘제주 해피 마일리지 위크’ 2차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총 96편 항공편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좌석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매일 김포~제주 3편 제주~김포 3편으로, 하루 6편씩 총 96편 항공편이 대상이다. 해당 항공편 잔여석에 대해 모두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잔여좌석은 약 1만500석이다.
2차 프로모션 항공편은 오전 출발편 3편, 오후 출발편 3편이 대상이며, 비즈니스클래스 또한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구매 가능하다. 해당 노선은 A321기종이 투입되며 174석(비즈니스/이코노미)과 195석(이코노미)으로 이뤄져 있다. 한편, 이달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1차 프로모션 대상 56편 항공편은 대부분 만석으로 평균 98%의 높은 예약률을 기록했다.
국내선 마일리지 항공권은 편도 기준 이코노미클래스 5000마일, 비즈니스클래스 6000마일을 공제한다. 단, 이달 25일과 31일은 성수기 기간을 적용해 50% 추가 공제한다. 프로모션 대상 항공편은 유상 발권도 가능해 기호에 따라 마일리지 항공권과 유상항공권 각각 편도 발권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더 많은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이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항공편 프로모션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이번 추가 프로모션으로 12월 한달간 제주노선에 총 152편을 대상으로 최대 1만5000석의 마일리지 항공권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항공사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3회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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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에 3회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다. 대한항공은 2020년 하반기 처음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2년과 2024년 하반기에도 이름을 올림으로써 항공사 최초로 CCM 인증 기업에 3회 연속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시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 모바일 앱 마이페이지를 사용자 편의에 맞춰 전면 개편했고, 대한항공 챗봇 상담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했다.
대한항공은 세계적 수준의 안전 관리 시스템으로 최상의 운항 체제를 운영하며 소비자 안전을 지키는 데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IATA 난기류 인식 플랫폼에 가입해 세계 여러 항공사들이 수집·공유하는 난기류 정보(EDR)를 항공기 운항에 실시간 반영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하는 노력도 인정 받았다. 현재 대한항공의 사내 24개 봉사단체가 국내외에서 활발히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안전 운항’과 ‘고객 중심 서비스’라는 기본에 충실한 경영으로 통합 항공사 출범과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제주항공, 일본·중화권·동남아 관광객 유치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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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은 일본·중화권·동남아 등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지역에 한국관광을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항공기 동체외부와 내부 사이드월 패널, 트레이테이블 등 해외노선을 주로 운항하는 항공기 4대에 강릉시와 안동시의 광고를 진행해 탑승객은 물론 국내외 공항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에게도 한국 관광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 관광 알리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관광공사를 중심으로 지자체, 숙박, 여행, 쇼핑 등 관광 관련 25개 회원사로 이뤄진 단체인 ‘VISITKOREA 얼라이언스’에도 지난해부터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기를 활용해 국내 관광지를 해외에 알리고 SNS 채널의 외국인 대상 콘텐츠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며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일본, 중화권,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 삼성카드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제공=진에어]](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525_657305_2130.jpg)
진에어는 삼성카드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이달 말일인 12월 31일까지며 탑승 기간은 내년도 10월 25일까지다. 탑승 제외 일자는 없다.
대상 노선은 진에어 홈페이지에 오픈한 전 노선이며 진에어페이를 통해 삼성카드로 20만원 이상 항공권 결제 시 1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카드 명의당 청구 할인 혜택은 1회로 제한되며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니쿠폰, 프로모션코드 등과 함께 사용은 가능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오픈 당일부터 25년 전체 하계 기간 대상이며 탑승 제외 일자가 없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알찬 여행 계획을 미리 세워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에어프레미아, 나리타 취항 2주년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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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레미아는 인천~나리타 노선 취항 2주년을 맞이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선착순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내년 1월1일부터 3월29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유류할증료 및 공항시설 사용료 등이 모두 포함된 총액운임 기준으로 이코노미 클래스는 15만96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33만5600원부터 판매한다.
에어프레미아의 인천~나리타 노선은 4번째 정기노선으로 2022년 12월23일 첫 운항을 시작했다.
티웨이항공, 연말 해외노선 할인코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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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이 오는 22일 일요일까지 ‘연말세일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탑승 기간은 일부 노선과 기간을 제외한 내년 1월 2일부터 3월 29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해외 노선 예약 시 이벤트 페이지 내에 명시된 연말세일 할인 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4% 즉시 운임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율은 △유럽 △대양주 △일본 △중앙아시아 노선 최대 10% 할인 △중화권 노선 최대 8% △동남아 노선 최대 14% 할인으로 각 노선별 할인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고객분들의 꾸준한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기획하였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에어, 괌 노선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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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는 9일 괌 정부 관광청과 함께 괌 노선 대상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진에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앱을 통해 항공권 예매 시 선착순 400명 대상으로 인천~괌 노선 10% 항공 운임 할인 (‘25년 3월 출발), 부산~괌 노선 12월~‘25년 2월 출발 3만원, ‘25년 3월 출발 5만원 항공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항공권 할인 및 제휴 혜택 이용 방법, 이벤트 응모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에어는 "괌은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인 여행지”라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이번 기회를 활용해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KAI-방사청, 한국형 전투기 KF-21 PBL 계약 체결
![KAI 본관 전경. [제공=KAI]](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525_657309_2343.jpeg)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방위사업청과 한국형 전투기 KF-21 최초양산 항공기에 대한 PBL(성과기반 군수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PBL 계약은 지난 6월 계약을 체결한 최초 양산 물량을 대상으로 하며, 계약 금액은 1243억원 규모로 기간은 올해 12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3년이다.
KAI는 이번 사업을 위해 KF-21 전력화 이후 운영에 필요한 수리 부속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효율적인 정비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항공기 가동율 향상 등 국가 항공전력 강화는 물론 운영유지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AI 강구영 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KAI가 개발한 모든 국산 항공기의 PBL Line-up이 구축됐다.”며 “한국 공군의 차세대 핵심전력인 KF-21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KAI의 모든 후속지원 역량을 동원해 최적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델타항공, 연말 맞이 고객 감사 특별 경품 이벤트 진행
![[제공=델타항공]](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525_657310_241.jpg)
델타항공은 오는 24일까지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특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한 소비자들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1명, 마샬 스피커 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300명 등 총 3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제휴 플랫폼을 활용한 리워드 캠페인도 병행한다. 캐시슬라이드, 카카오금융, 버즈빌 등 60여 개의 제휴 매체에서 델타항공 공식 카카오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는 미션을 수행하면 각 플랫폼에서 포인트, 머니, 캐시 등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제프 무마우 델타항공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은 “델타항공은 국내 고객들과 친밀한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연말 캠페인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연말의 기쁨을 더욱 많은 분들과 나누고, 새해에도 변함없이 최상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념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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