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보잉, 'B737MAX 미익 구조물' 약 1.1조원대 계약 체결

KAI-보잉 B737MAX 연장계약 체결 기념사진 (오른쪽 KAI 강구영 사장, 왼쪽 보잉 Cory Gionet 생산구매본부장)[제공=KAI]
KAI-보잉 B737MAX 연장계약 체결 기념사진 (오른쪽 KAI 강구영 사장, 왼쪽 보잉 Cory Gionet 생산구매본부장)[제공=KAI]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보잉 본사(시애틀)에서 보잉 B737MAX 기종의 미익 구조물 공급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B737MAX 기종의 수평·수직 미익 조립체 공급하는 기존 계약(2022년~2026년)의 연장으로 총 사업 기간은 6년(2027년~2032년)이며, 계약 규모는 1조1268억원에 이른다.

B737MAX은 보잉이 개발한 중단거리 운항 협동체 여객기의 최신 모델로, 최대 230명이 탑승가능한 전 세계 베스트셀러 기종이다. KAI는 2004년 B737 NG(Next Generation) 항공기 날개 골격 구조물 납품을 시작으로 20여년간 보잉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KAI 강구영 사장은“지난 20년간 B737MAX 미익 사업의 안정적인 납품을 통해 KAI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연장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유연한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적기에 제품을 납품하여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운항승무원 20명 채용

[제공=에어프레미아]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27일까지 신입 부기장과 경력 부기장을 각각 10명씩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운항승무원 채용에는 에어프레미아의 올해 첫 신입 부기장 채용이 포함됐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온라인 인적성검사와 실무면접, 그리고 에어프레미아의 인재상 부합 여부를 확인하는 컬처핏(Culture Fit)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신입부기장은 별도의 필기와 실기시험을 거쳐야 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일정은 에어프레미아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3월(신입)과 5월(경력)에 입사하게 된다

운항승무원 입사지원서는 오는 12월27일까지 에어프레미아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진 이사회 신임 의장 ‘마이클 루소’ 선출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왼쪽)와 최고경영진 신임 의장 마이클 루소(오른쪽)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제공=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왼쪽)와 최고경영진 신임 의장 마이클 루소(오른쪽)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가 최고경영진 이사회의 신임 의장으로 에어캐나다 사장 겸 CEO인 마이클 루소를 선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클 루소는 2020년 12월부터 의장직을 맡아온 유나이티드항공 CEO 스콧 커비의 뒤를 잇는다.

마이클 루소 신임 의장은 “스타얼라이언스의 비전인 최적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앞으로 2년 동안 이사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비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고경영진 이사회 의장인 마이클 루소는 이사회 공식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며, 매년 두 차례 열리는 이사회를 주재하고 스타얼라이언스의 전략적 방향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는 “이사회에서 가장 경험 많은 CEO 중 한 명인 마이클 루소가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것을 환영하며,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기대한다. 아울러, 지난 4년간 성공적으로 의장직을 수행해 준 스콧 커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소비자중심경영 성과 인정받아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제주항공]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부문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 및 개선 내역을 3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기업에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제주항공이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한 이후 경영활동을 소비자 지향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CCM 우수 인증기업 표창 등에서 LCC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항공사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 LCC 최초로 CCM 재인증 획득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주민 진에어 마케팅본부장(왼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진에어]
박병률 진에어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주민 진에어 마케팅본부장(왼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진에어]

진에어는 지난 9일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에 이어 재인증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취득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을 담당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을 부여하며 유효 기간은 3년이다.

진에어는 전 임직원이 고객 편익 증진을 목표로 각자의 영역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CCM의 전사적 운영 확립과 내재화를 위한 내부 추진 체계 고도화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활동을 지속하며 고객 중심 경영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기내 주류 면세품 할인

[제공=이스타항공]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국제선 기내 면세점에서 위스키 등의 주류를 구매하면 1만원을 할인해 주는 ‘주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주류 기획전은 이날부터 12월 31일까지 이스타항공 인천, 김포, 부산국제공항의 모든 국제선 출·도착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모션 혜택은 탑승 전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에 있는 QR 코드를 사전에 캡처 혹은 인쇄한 후, 기내에서 주류 상품 결제 시 승무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주류는 기내 면세품 매출 중 5~60% 비중으로 1위를 차지하는 제품”이라며,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주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에어프랑스-KLM, 콜렛과 이심 제휴 혜택 제공

[제공=에어프랑스]
[제공=에어프랑스]

에어프랑스는 KLM 네덜란드 항공(이하 KLM), 프랑스 기반 이심(eSIM) 스타트업 콜렛과 함께 여행객들에게 무료 모바일 데이터 및 다양한 할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콜렛은 전 세계 190여 개국의 이동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이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생 기업이다. 이심은 기존 유심칩과 달리 기기 내장형 방식으로 별도의 물리적 설치 없이 손쉽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해외에서도 기존 전화번호를 유지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먼저, 제휴를 통해 모든 고객은 항공권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1GB의 무료 데이터를 2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후 추가 데이터 요금제를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해당 제휴 혜택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플라잉 블루 공식 홈페이지 또는 콜렛 앱에서 ‘FBDATA’ 코드를 입력한 후, 이심을 구입 및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