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지오영]](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7825_659965_3314.jpg)
지오영이 국내 판매 1위 경구피임약의 독점 영업 및 마케팅 권한을 확보했다. 이로써 지오영은 일반의약품(OTC) 시장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오영은 6일 알보젠코리아와 머시론정에 대한 국내 영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으로 지오영은 2025년 1월부터 머시론정의 독점적인 국내 영업-유통권을 갖게 된다.
머시론정은 IQVIA MAT 4Q 2023 데이터 기준 국내 판매 1위 경구피임약으로 전 세계 4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제품이다.
에스트로겐인 에티닐에스트라디올과 프로게스테론인 데소게스트렐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피임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14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일반의약품이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으로서 국내 판매량 1위 피임약 머시론정의 유통을 맡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지오영 특유의 의약품 유통역량과 강력한 약국 영업 침투율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오영은 전국 약국의 80%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의 일반의약품 영업마케팅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오영은 지난해 국내 의약품 유통 기업 최초로 다국적제약사의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치료제에 대한 국내 토털마케팅을 진행해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오영은 이번 머시론정 영업-유통 계약 외에도 국내외 다른 제약회사들과의 추가적인 일반의약품 유통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작년부터 국내 항히스타민제 시장에서 판매 1위인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지르텍(성분명 세티리진염산염)에 대한 독점 유통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면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 제약·바이오 CEO 신년사 키워드는…‘위기극복·혁신’
- [신년사] 조선혜 지오영 회장 “기본·원칙으로 새해 위기 극복”
- 의약품 자동화 물류 시대 …지오영 '스마트허브센터' 가동
- 듀켐바이오, 상장 예비심사 통과…“글로벌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도약”
- 지오영 "업무 자동화로 연간 4000시간 줄인다"
- 신라젠, 베이진과 BAL0891 병용 임상 위한 약물 지원 계약
- 포씨게이트, 한림대성심병원에 'AI휴먼 안내 키오스크' 공급
- 지오영, 작년 매출 4조7000억원…3년 연속 4조원 돌파
- 지오영, 배송차 500대로 ‘제약 광고’ 마케팅 강화
- 지오영 "3PL·4PL 고객사, 작년 55개로 2.7배 증가"
- 꽃가루 알레르기 시즌…지르텍 판매횟수 47.9%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