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G마켓]](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9682_662063_128.jpg)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커넥트웨이브의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 ‘몰테일’과 양사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해외직구를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이민규 G마켓 영업본부장, 김해동 몰테일 대표이사가 참석해 올해 사업 전략과 관련된 협력 강화 방안과 프로젝트 진행 방향 등을 논의했다.
G마켓과 몰테일은 JBP 체결을 통해 연내 G마켓에서 판매하는 몰테일 상품 거래를 늘리고 몰테일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G마켓은 몰테일과 전략적 업무제휴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해외직구 상품 공급망 확보와 함께 가격 경쟁력도 높일 수 있게 됐다. 몰테일은 기존 G마켓에서 선보이는 상품 외 전세계 국가 해외직구 상품을 추가로 등록할 예정이다.
G마켓은 몰테일에 브랜드샵 서비스를 제공, 전문관을 연내에 새롭게 오픈한다. 양사는 신제품 판촉을 위한 출시일정 공유‧재고확보 등 다양한 방면으로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 밖에 몰테일은 G마켓, 옥션 채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판매 구좌를 확보하는 등 매출 신장을 위한 다각도의 마케팅 지원도 받게 된다.
이민규 G마켓 영업본부장은 “해외직구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몰테일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라며 “몰테일이 보유한 전세계 다양한 직구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등 G마켓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 을사년 새해 첫 행보는 ‘판매자 상생’
- G마켓, 해양수산부와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
- G마켓, ㈜하이베러와 업무제휴협약 체결…”신상품 선판매”
- G마켓, SSG닷컴에 우수 상품 연동 판매…"판매고객 판로 확장"
- G마켓 잔여지분 매물로…이마트 "우선매수 안한다"
- 멤버십부터 물류까지…‘범삼성家’ CJ·신세계 밀월 깊어진다
- “토요일에 만나요”…G마켓, 주말 쇼핑족 잡는다
- G마켓·옥션, ‘디지털·가구 빅페스타’ 진행
- G마켓, 여성패션 신상품 확보에 나선다…상품경쟁력 강화
- G마켓, CJ대한통운과 맞손…‘스타배송’ 공동 프로모션
- 다나와, 19일 서울시립대서 ‘아카데미 페스티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