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아테라(ARTERA)’ 시대 개막! ‘왕길역 아테라’ 입주 시작

왕길역 아테라 전경 [출처= 금호건설]
왕길역 아테라 전경 [출처= 금호건설]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가 본격적인 입주를 시작하며, 첫 입주 단지인 ‘왕길역 아테라’가 주목받고 있다.

‘왕길역 아테라’는 인천 서구 오류동에 위치한 단지로, 기존의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을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를 적용해 새롭게 단장했다. 단지명 변경은 입주를 앞둔 일부 입주민의 요청으로 추진됐으며, 전체 입주민의 90%가 넘는 동의를 얻어 단지명 변경이 확정됐다. 

이번 입주는 아테라 브랜드가 적용된 첫 사례로, 향후 아테라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는 지난 2월 3일부터 시작됐으며, 4월 3일까지 6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단지명 변경과 함께 아테라만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조경을 선보였다.  잔디광장•소나무원•초화원 등의 공간에서 자연의 녹음을 느낄 수 있고, 단지 중앙의 잔디광장에는 화이트톤의 티하우스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주요 공간에 감각적인 조명을 배치해 야간에도 우아하고 품격 있는 경관을 연출했다

이사 중인 한 입주자는 “금호건설의 새로운 브랜드 ‘아테라’의 첫 단지에 입주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단지내 조경이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져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왕길역 아테라는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에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243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일부세대 제외) 설계로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공간 설계를 통해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라며 “왕길역 아테라가 금호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의 시작을 알리는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2024년 5월 출시한 신규 주거브랜드로 ‘예술(ART)’과 ‘대지(TERRA)’, 그리고 ‘시대(ERA)’의 합성어로, 삶의 공간인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자연과 사람, 공간의 조화로움은 물론, 일상의 여유로움이 깃든 주거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 삶에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19일 오늘 특별공급 청약 실시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투시도[출처=롯데건설 ]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투시도[출처=롯데건설 ]

롯데건설이 대전 동구 가오동에서 선보이는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가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는 오늘 2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월 20일 1순위 청약, 2월 2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7일, 정당계약은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는 롯데건설이 대전에 처음 공급하는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로서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지난 14일 개관한 견본주택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며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특히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74㎡ 중소형 평면과 대전 최초로 도입된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이 주목받으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방문객들은 내부 평면과 상품 구성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견본주택을 찾은 한 방문객은 “대전에 처음 들어서는 롯데캐슬 브랜드라 기대가 컸는데 직접 와보니 역시 기대 이상이다. 평면도 넓고 수납공간이 많아 만족스럽다”며 “무엇보다 스카이라운지 등 대전에서 볼 수 없던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에는 스카이라운지, 스카이게스트하우스 등 지역 최초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단지 내 실내골프클럽, GX룸,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대전천 시민현수공원과 직접 연결된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대전 첫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인 만큼, 개관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우수한 입지와 상품 경쟁력을 갖춘 만큼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44-1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