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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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 최초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 정식 출시

포르쉐코리아가 20일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Macan Electric)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선보이는 모델은 ‘마칸’, ‘마칸 4’, ‘마칸 4S’, ‘마칸 터보’ 4종이다.

마칸 일렉트릭은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에 이어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두 번째 순수 전기차다.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후 콤팩트 SUV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해 온 마칸은 순수 전기 모델로서 전형적인 포르쉐 스포츠카 핸들링, 긴 주행거리와 뛰어난 일상적 활용성을 갖췄다.

마칸 일렉트릭은 최고 수준의 E-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런치 컨트롤 작동 시 마칸은 360마력(265kW), 마칸 4는 408마력(300kW), 마칸 4S는 516마력(380kW), 마칸 터보는 639마력(47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한다.

최대 토크는 마칸이 57.4kg·m, 마칸 4가 66.3kg·m, 마칸 4S가 83.6kg·m, 마칸 터보가 115.2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마칸은 5.7초, 마칸 4는 5.2초, 마칸 4S는 4.1초, 마칸 터보는 3.3초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마칸과 마칸 4는 220km/h, 마칸 4S와 마칸 터보는 240km/h와 260km/h다.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474km, 454km, 450km, 429 km이다.

전기 모터는 차체 하부에 탑재한 리튬이온 배터리로부터 총 100kWh 용량으로 전력을 공급받고, 최대 95kWh를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전압 배터리는 포르쉐가 새롭게 개발한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의 핵심 기술로 800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포르쉐는 고유의 포르쉐 드라이빙 다이내믹과 특징적인 조향감에 중점을 두고 마칸 일렉트릭을 개발했다. 사륜 구동 모델은 동력장치를 통해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거의 실시간으로 제어한다. 전자제어식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ePTM)는 기존 사륜구동 시스템 대비 약 5배 빠른 속도로 반응한다.

마칸 일렉트릭 모델의 리어 액슬 전기 모터에는 고효율 반도체 소재인 실리콘 카바이드를 적용한 펄스 인버터(PWR)를 탑재해 효율성을 높였다. 펄스 인버터에서의 스위칭 손실을 줄이고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구현한다. 마칸과 마칸 4의 리어 액슬 펄스 인버터는 최대 480 암페어의 전류를 공급하며 마칸 4S에서는 600 암페어, 마칸 터보에서는 최대 900 암페어까지 공급할 수 있다.

에어 서스펜션(터보 기본 사양)을 탑재한 마칸 일렉트릭에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올라간다.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에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PASM은 2밸브 기술을 적용한 댐퍼도 포함한다. 더욱 확대한 댐퍼 맵 덕분에 편안한 승차감과 주행성능 사이의 스펙트럼도 한층 넓어졌다. 마칸 일렉트릭은 마칸 최초로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조향각은 5˚다.

마칸 일렉트릭은 독립적인 12.6인치 디스플레이와 커브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10.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등 최대 세 개의 스크린을 탑재한 최신 디스플레이 시스템과 오퍼레이션 구성을 갖추고 있다. 처음으로 옵션인 조수석 전용 10.9인치 스크린을 통해 동승자도 각종 정보를 보거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 또는 비디오 스트리밍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Porsche Driver Experience)’에는 최초로 증강현실기술을 적용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포함된다. 내비게이션 화살표와 같은 가상의 시각적 요소들이 실제 주행 환경과 매끄럽게 통합된다. 운전자는 전방 10미터 앞에 87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해당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직관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마칸 모델, 마칸 4, 마칸 4S, 마칸 터보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9910만원, 1억590만원, 1억1440만원, 1억3850만원부터다.

■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대사, 르노 부산 공장 방문

르노코리아는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Maria Castillo Fernandez) 주한 유럽연합(EU) 대표부 대사(이하, 주한 EU대사)가 지난 19일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는 안드레아스 호이베르거(Andreas Heuberger) 주재관 겸 행정관, 월터 반 하툼(Walter Van Hattum) 경제통상 부문 공사 참사관, 제롬 시케흐(Jerome Sicaire) 무역관 등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관계자들과 함께 부산공장을 방문해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들을 둘러봤다.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미래 전기차 생산 기지로의 전환을 위해 올해 1월 한 달 동안 생산 가동을 멈추고 총 68개의 설비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하나의 혼류 생산 라인에서 내연기관 차량과 하이브리드 차량은 물론, 최신의 순수 전기차도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부산공장은 현재 생산 중인 그랑 콜레오스, 아르카나, QM6, SM6에 더해 올 하반기부터 순수 전기차 폴스타 4의 협력 생산을 시작하며 미래차 프로젝트의 핵심 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한 EU대사가 공식 차량으로 사용할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전달식도 이날 부산공장에서 함께 진행됐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15.7km/의 공인 복합연비로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운전 성능을 발휘한다. 뛰어난 정숙성과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제공하는 한편, 초고강도 고품질 소재로 구성된 차체는 차별화 된 안전성을 자랑한다.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대사는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연비 효율에 감탄해 다른 브랜드가 아닌 르노 브랜드를 직접 선택해 차량을 구매하게 됐다”며 “르노코리아의 친환경 대응 정책을 적극적으로 응원하며 향후 오로라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인 국적의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대사는 지난 2020년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대사로 부임했으며 25년 동안 EU와 대한민국 간 외교 업무를 수행해 왔다. 한국 부임 전 주말레이시아 EU 대사, 유럽대외관계청(EEAS) 국장 등을 역임했다.

■ 렉서스코리아·KPGA, ‘2025 렉서스 마스터즈’ 대회 개최 맞손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18일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함께 ‘2025 렉서스 마스터즈(LEXUS MASTERS)’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렉서스코리아는 2년 연속 KPGA 정규 투어 대회를 개최하며, 국내 골프 문화 발전 및 선수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개최 예정인 ‘2025 렉서스 마스터즈’는 지난해 성공적인 첫 대회를 기반으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골프 팬들을 만난다.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다 치열한 경쟁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 운영을 통해 선수들에게는 최상의 경기 환경을 제공하고, 팬들에게는 더욱 몰입도 높은 관람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첫 개최된 ‘2024 렉서스 마스터즈’는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국내 골프 팬들과 선수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KPGA 투어 최초로 도입된 17번 홀 ‘열정과 환호 무대’는 선수들에게 새로운 경기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갤러리에게는 더욱 다이내믹한 관람 기회를 선사했다.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025 렉서스 마스터즈’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에게 최상의 경기 무대를 제공하고, 팬들에게도 잊을 수 없는 감동과 행복의 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차별화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골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여성 골퍼들을 위한 장타 대회인 ‘렉서스 레이디스 롱 드라이브 챔피언십’을 개최한 바 있으며, 2020년부터 국내 정상급 프로 골프 선수들을 ‘팀 렉서스’ 홍보대사로 선정해 후원하고 있다.

■ 벤츠 코리아, 주요 거점 서비스 강화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주요 거점 도시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과 대구에 ‘메르세데스-벤츠 방배 서비스센터’와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 등 대형 서비스센터 2곳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방배 서비스센터(HS효성더클래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623-4)는 지하 3층, 지상 2층의 총 연면적 5780.82㎡(1750평) 규모로 ▲베테랑 테크니션 등 총 35명의 정비 전문가 근무 ▲동시에 차량 정기 점검, 일반 정비 및 사고 수리가 가능한 27개의 워크베이 보유 등을 통해 하루 약 100대까지 전문적인 차량 수리가 가능하다.

또한 방배 서비스센터는 사당IC, 강남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 및 서초 등 지역에서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차량 정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중앙모터스,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로1길 1)는 연면적 2만2128.30㎡(6700평)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3층까지의 전용 대규모 고층 건물로,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네트워크 중 대구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만평역과 대구북부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으며, 일반 정비 및 사고 수리가 가능한 29개의 워크베이를 보유하고 있어, 영남권 고객들의 정비 수요를 충족하고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에는 TV 시청 전용 라운지, 안마의자 휴게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이 대기 시간을 보다 쾌적하게 보낼 수 있다.

김나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네트워크 개발 및 트레이닝 부문 총괄 부사장은 “방배 서비스센터와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 모두 이용 고객이 많은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약 30개에 달하는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고객에 더욱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차량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수준 높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Ventus evo)’를 오는 3월 4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에보’는 기존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의 후속으로 개발된 4세대 모델로, 이전 모델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벤투스 에보’는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하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최적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채택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안정성 등이 균형을 이루며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먼저, 타이어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에 고성능 배수 설계 기술을 적용해 자사 기존 모델 대비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높여 빗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일부 신차용 타이어 공급 규격을 제외한 대부분의 교체형 규격이 국내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젖은 노면 제동력 1등급을 획득해 탁월한 제동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챔퍼 디자인 설계로 타이어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해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하고 마찰을 증가시켜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6% 향상시켰으며,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코너링 강성을 개선해 안정적인 고속 주행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적 타이어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균형 잡힌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주행 시 노면 접촉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를 기존 모델 대비 최대 32%까지 높여 경제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벤투스 에보’는 현재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주요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 중인 만큼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분들께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히 기존 모델 대비 전반적인 성능을 고르게 향상시킨 동시에 마일리지를 혁신적인 수준으로 높임으로써 벤투스에 기대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벤투스 에보’는 지난해 11월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동 등 글로벌 주요 거점 지역 출시를 통해 초고성능 타이어 분야에서의 최상위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 금호타이어, 유럽시장 공략 강화 나서

금호타이어가 스웨덴 외스테르순드(Östersund)에서 ‘금호 윈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KUMHO Winter Driving Experience)’ 행사를 개최하고 유럽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3일간 금호타이어는 유럽 지역 주요 거래선 60여명을 스웨덴 외스테르순드 서킷에 초청해 신제품 ‘윈터크래프트 WP52+’를 비롯해 겨울용 타이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정일택 사장, 영업총괄 임승빈 부사장, 유럽본부장 이강승 부사장, 연구개발본부장 김영진 전무, G.마케팅담당 윤민석 상무 등이 참석했다.

스웨덴 외스테르순드 서킷은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루어져 있어 혹한의 추위와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타이어 주행 성능과 제동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이다. 참가자들은 윈터크래프트 WP52+를 장착한 차량을 통해 스노우 핸들링(Snow Handling), 슬라롬 코스(Slalom Course), 일반 도로(On-road Scenic Route) 등 다양한 주행 코스를 체험하며 신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확인했다. 

또한, 북유럽과 러시아 등 북반구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는 아크틱 타이어(Arctic Tire)인 윈터크래프트 아이스 WI32를 활용해 아이스 핸들링(Ice Handling) 구간을 주행하고,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 경주용 차량에 전문 드라이버와 함께 탑승하여 드리프트(Drift) 등을 체험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스노우모빌(Snowmobile) 투어 등 액티비티와 저녁 만찬 행사를 마련해 금호타이어의 겨울용 제품 및 영업/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였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올해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 OE 공급 확대, 타이어 테스트를 통한 기술력 입증, 스포츠 후원 등을 포함한 브랜드 마케팅 확대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적극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며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금호타이어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다짐으로 목표 달성과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강승 유럽본부 부사장은 “유럽시장은 품질을 중요시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KUMHO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면서 지난 4년간 연평균 33%의 매출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독일의 ADAC와 Auto Bild와 같은 권위있는 기관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우리 제품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유럽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는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강화와 투자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인 매출액 4조 500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외형과 손익의 성장을 넘어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을 전사 방향으로 설정했다. 고부가가치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및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 불스원, 프리미엄 차량용 탈취제 출시

불스원이 불쾌한 체취와 냄새의 근본 원인을 연기로 99%까지 제거하는 차량 탈취제 ‘탈취 훈증캔 PRO’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훈증 원리를 활용한 이번 신제품은 차량 내부에 흔히 발생하는 사람 땀 냄새, 음식물 냄새, 애완동물 냄새뿐 아니라 일반 탈취제로는 없애기 어려운 노화 체취(노네날)까지 강력하게 제거하여, 새롭게 차량 공기 관리의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불스원이 새롭게 선보인 ‘탈취 훈증캔 PRO’는 감 추출물을 함유해 99%에 달하는 탁월한 탈취 성능을 발휘한다. 차량 구석구석까지 연기가 스며들어 냄새의 근본 원인을 완벽하게 제거하며, 사용 후에는 센트우드 향기 캡슐에 담긴 유칼립투스와 시더우드 에센셜 오일이 은은한 잔향을 남겨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폼알데하이드, 메탄올, 글리옥살, 아세트알데하이드, IPBC 등 유해 화학성분이 검출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 역시 간단하다. 차량 시동을 걸고, 겨울에는 히터 풍량을 최대로 설정한 뒤(여름에는 에어컨 풍량을 최대로 설정), 바람 방향을 전면으로 하고 내부 순환모드로 설정한다. 이후 동봉된 플라스틱 용기에 물을 채운 후 10분 이상 환기시켜주면 된다. 3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언제나 상쾌한 차량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김송이 불스원 브랜드매니저는 “불스원 탈취 훈증캔 PRO는 차량 내부 악취 제거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차량 실내 악취, 잔여 음식물 악취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체취(노네날)까지 강력하게 제거해 실내 공기를 새 차처럼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며 “빠른 작업 시간과 간단한 사용법으로 모든 운전자가 손쉽게 차량 내부 공기를 관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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