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사랑나눔이, 지역 초등학교 환경개선 봉사활동 단체사진.[출처=호반그룹]](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2632_665290_136.jpg)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새 학기를 앞두고 충북 제천에 위치한 화당초등학교를 찾아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김민형 상무 등 호반그룹 임직원과 가족 40여명이 참여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90년 역사를 지닌 화당초등학교의 노후된 건물 외벽을 새롭게 도색하고, 2025년 새 학기를 맞이할 학생들의 학습 공간을 개선했다.
벽화는 노랑, 주황, 연두 등 따뜻한 색상을 활용해 동화 ‘어린왕자’의 한 장면을 그렸으며, 새 학기 첫날 학생들에게 기분 좋은 등굣길을 선물하는 마음을 담았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올해 첫 봉사활동으로 화당초등학교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화당초 교장은 “호반그룹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아름다운 학교에서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지역사회의 인재를 길러내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호반호텔앤리조트는 봉사활동 참여자들을 위해 어묵, 달걀, 고구마 등 겨울 간식을 준비해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 기부금 전달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호반그룹은 호반사랑나눔이 발족 후 15년간 임직원 기부금 누적 10억원을 달성했고, 봉사활동은 160회 이상 진행했다.
관련기사
- 현대차 GBC, 54층 3개 동으로...서울시와 재협상 돌입
- [Constr. & Now] 건설공제조합, 금융관리체계 전면 개편 금융전문회사 ‘시동’ 등
- 호반건설, ‘2025 코리아빌드위크’ 통해 협력사 지원 강화
- 부실 시공·실적 악화…흔들리는 진흥기업
- [뷰파인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vs 에코델타시티 아테라
- 현대건설, 뉴질랜드 주택개발 업무협약 체결
- 17명 사상 광주 학동참사 책임자 3명, 항소심서 '감형'
- 불황 뚫은 한신공영, 1년새 영업익 132%↑…시평 20위 탈환 ‘청신호’
- 서울 정비사업에 전자투표 도입해보니…조합 98% “만족”
- 아브뉴프랑 판교, ‘쉐이크쉑’ 푸드 트레일러 팝업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