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괌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는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을 내놓았다. [출처=모두투어]](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5706_668810_3357.jpg)
모두투어가 괌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는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된 괌 마라톤 대회 코코 로드 레이스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괌 정부관광청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괌의 국조인 코코새의 멸종 위기를 막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기획됐고, 매년 많은 참가자가 함께 달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국제 이벤트다.
올해 대회는 다음 달 12~13일 이틀간 진행된다. 첫째 날은 ‘코코 키즈 펀 런’이 열리며, 연령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눠 어린이들이 무리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 △클라이밍 △미니 ATV 체험 △작은 동물 체험 농장 등 어린이들만을 위한 다채로운 액티비티가 준비됐다.
둘째 날에는 성인을 위한 21km 하프 마라톤이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괌 정부관광청에서 출발해 투몬비치부터 이파오 비치를 따라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면서 아름다운 해변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은 ‘에키덴 릴레이 마라톤, 괌 PIC 5일’이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에키덴 릴레이 마라톤’은 4인 1조로 팀을 구성해 5km씩 이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스는 괌의 주요 도로를 지나 괌 프리미어 아울렛(GPO)까지 이어지고, 도심과 자연의 조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팀을 구성해서 참여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또 마라톤 참가비 지원을 비롯해 △공항-호텔 간 송영 서비스 △전 일정 호텔 조식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 관람 등의 다채로운 특전도 포함돼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괌은 힐링 휴양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마라톤과 휴양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