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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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타이어, 북미 최대 전기차 박람회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오는 3월 22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Orlando)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Electrify Expo)’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일렉트리파이 엑스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전기차 박람회로, 지난 2021년 첫 개최 이후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전기차 관련 업계 주요 기업들이 참가해 전기차 기술 동향과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유해 왔다.

한국타이어는 올랜도를 시작으로 LA,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미국 내 8개 지역에서 열리는 모든 행사에서 체험 공간 ‘데모 디스트릭트(Demo District)’를 후원한다. 달라스, 시카고 등 주요 4개 지역에서 전시 부스도 운영하며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등을 앞세워 현지 고객들에게 혁신 EV 테크놀로지와 ‘한국(Hankook)’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온’은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를 적용해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그리고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균형 잡힌 성능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일렉트리파이 엑스포’의 핵심 공간 ‘데모 디스트릭트’ 후원에 나서며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강화한다. 해당 공간에는 다양한 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이벤트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EV-Exclusive Tire)’ 문구로 강조된 한국타이어의 다채로운 브랜딩 요소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달라스(5월), 로스앤젤레스(6월), 시카고(9월), 뉴욕(10월)에서는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운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아이온’ 브랜드 풀라인업을 전시한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레이싱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포뮬러 E 공식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혁신 EV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일렉트리파이 엑스포를 비롯해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 ‘세마쇼(SEMA Show)’, 유럽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The Tire Cologne)’ 등 글로벌 주요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 서울모빌리티어워드, 본선 진출 10개사 발표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우수 혁신 기업 발굴 및 모빌리티 산업 육성을 위한 ‘서울모빌리티어워드(Seoul Mobility Award)’의 본선 진출 기업 10개사를 21일 발표했다. 

최종 수상기업은 오는 4월 1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2025서울모빌리티쇼’ 기간 중 열리는 시상식에서 결정된다.

이번 어워드는 ▲미래 이동수단 및 친환경 모빌리티(Mobility) ▲자율주행·AI·커넥티드 기술(Mobility 혁신기술) ▲공유 모빌리티·자율주행 배송(Mobility 서비스) 등 3개 부문에서 진행 중이다.

본선에 진출한 기업은 ▲트위니 ▲(주)대원제이앤비 ▲ADUS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모트렉스 그룹 ▲드라이브텍 ▲삼보에이앤티 ▲칼만텍 ▲현대오토에버 ▲덕양산업 등 총 10개사다.

해당 기업들의 본선 발표회는 4월 7일 킨텍스에서 열리며, 해당 기업들의 현장 기술 발표를 통해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기업이 선정된다.

본선 진출 10개 기업 중 대상 1개 기업에는 500만원, 최우수상 3개 기업에는 각각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6개 기업에는 차기년도 부스비 10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기업에는 전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기술설명회를 할 수 있는 홍보 혜택도 주어진다.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서울모빌리티쇼 30주년을 맞이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주요 부문을 아우르기 위해 ‘퓨처모빌리티어워드(Future Mobility Awards)’로 명칭을 변경하고, K-AI AWARDS와 통합하여 확대 운영해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인다.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가, K-AI AWARDS는 한국생성AI파운데이션(KGAF)이 각각 주관, 진행하며, 수상기업의 시상식은 4월 10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강남훈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의 변화 속에서 우리나라 모빌리티 업계를 견인해 나갈 우수 혁신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자리이다”며 “실제 기술 사례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 방향을 함께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2025서울모빌리티쇼’는 4월 3일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4월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Mobility, Everywhere’를 주제로 자동차뿐만 아니라 해상 모빌리티, 항공(UAM) 등 다양한 이동 수단과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 세계 12개국 451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모빌리티 콘텐츠를 선보인다.

■ 람보르기니 2024년 1만687대 판매…전년비 5.7%↑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2024년, 전년 대비 16.2% 증가한 30억9000만 유로(4조8800억원)의 매출을 기록,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30억 유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대비 15.5% 증가한 8억3500만유로(1조3200억원)에 달하며, 27%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했다.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인도한 차량 대수는 총 1만 687대로,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2023년에 이어 1만대 이상 판매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18개월간 람보르기니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이뤘다. 레부엘토(Revuelto), 우루스 SE(Urus SE), 테메라리오(Temerario)를 잇따라 선보이며 럭셔리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전 라인업의 하이브리드화를 완성했다.

지난 2023년 3월 공개된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V12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V12 엔진과 세 개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차세대 슈퍼 스포츠카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했다. 

이어 공개된 우루스SE는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의 디자인과 성능에 전동화 기술을 더했다. 

2024년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공개된 테메라리오는 브랜드 두 번째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이자,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파워트레인과 강렬한 개성으로 브랜드의 DNA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지난 3월 6일 국내 최초 공개됐다.

파올로 포마(Paolo Poma)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매니징 디렉터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람보르기니는 2024년에도 재무적·사업적 측면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며 “우리는 도전적인 시장 환경 속에서도 재무적,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2024년은 전 라인업 하이브리드화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전면 개편하면서도,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룬 한 해였다”며,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과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이러한 성과는 람보르기니 팀 전체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람보르기니는 성능, 독창성, 혁신을 바탕으로 럭셔리 슈퍼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어워드 2025’ 개최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 18일, ‘BMW 그룹 코리아 어워드 2025(BMW Group Korea Awards 2025)’를 개최하고 2024년 한 해 동안 BMW와 MINI의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파이낸셜 부문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딜러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7개 공식 딜러사의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2024년 BMW 베스트 딜러로 내쇼날모터스가, MINI 베스트 딜러로 바바리안모터스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인증하는 시니어 및 마스터 레벨 인증 영업직원 중에서 최고의 판매 성과를 달성한 BMW 세일즈 프리미엄 클럽(BMW Sales Premium Club)에는 코오롱모터스 조현우, 안이섭, 박홍민, 한독모터스 최재현, 유호열, 강희병, 최우인, 박승민, 도이치모터스 김형민, 삼천리모터스 남궁정 등 총 10명이 선정됐다.

또한, 엑스퍼트(Expert) 레벨 인증 영업직원 중에서 최고의 실적을 거둔 BMW 세일즈 엑스퍼트 클럽(BMW Sales Expert Club)에는 한독모터스 김선혁, 이창호, 전성웅, 동성모터스 김현, 바바리안모터스 이훈태, 도이치모터스 김진희, 이동욱, 이재국, 박광호, 삼천리모터스 장선경 등 총 10명이 포함됐다.

부문별 최우수 세일즈 컨설턴트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BMW GKL 최우수 세일즈 컨설턴트로는 한독모터스 최재현이, BMW i 최우수 세일즈 컨설턴트로는 한독모터스 최우인이, BMW M 하이 퍼포먼스 최우수 세일즈 컨설턴트로는 도이치모터스 김진희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MINI 세일즈 프리미엄 클럽(MINI Sales Premium Club)에는 코오롱모터스 김은지, 최은진, 도이치모터스 이지훈, 남성권, 최승관, 이도현, 나홍석, 바바리안모터스 김채리, 김승민, 이민건 등 총 10명이 선정됐으며, MINI JCW 최우수 세일즈 컨설턴트인 ‘MINI JCW 챔피언’의 영예는 코오롱모터스 김은지가 차지했다.

MINI 최우수 전시장으로는 도이치모터스 하남 전시장이 선정되었으며, MINI 세일즈 올해의 루키로는 도이치모터스 최성진, 바바리안모터스 김예지, 코오롱모터스 배성우, 동성모터스 김수홍이 선정됐다.

고객에게 차량과 관련된 전문적인 제품 지식을 제공하는 프로덕트 지니어스(Product Genius) 부문에서는 베스트 BMW 지니어스에 코오롱모터스 이대건, 동성모터스 백현창이, 베스트 MINI 지니어스에 도이치모터스 남채원이 각각 선정됐다.

한편, BMW 인증 중고차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BMW 세일즈 프리미엄 클럽 BPS(BMW Sales Premium Club BPS)에는 동성모터스 이정훈, 도이치모터스 이학민, 삼천리모터스 천진호가 이름을 올렸다.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고객 만족을 실현한 베스트 서비스센터로는 중정비 부문에서 도이치모터스 성남 서비스센터가, 경정비 부문에서 삼천리모터스 안산 서비스센터가 각각 선정됐으며, 베스트 애프터세일즈 딜러(Best Aftersales Dealer 2024)는 삼천리모터스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 부문 별로 마스터 서비스 어드바이저에는 코오롱모터스 노현용이, 마스터 테크니션에는 동성모터스 조준호, 도이치모터스 김준호가, 마스터 BMW 세일즈 컨설턴트로는 한독모터스 유호열, 최재현, 코오롱모터스 안이섭이 각각 선정됐다.

지속가능성 관련 성과를 인정받는 엑설런스 인 서스테이너빌리티 2024(Excellence in Sustainability 2024) 부문에는 한독모터스가, 올해 신설된 엑설런스 인 리테일 넥스트(Excellence in Retail. Next) 부문에서는 코오롱모터스가 1등의 영예를 안았다.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이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수입차 업계가 직면한 어려움 속에서도 BMW 그룹 코리아의 모든 브랜드가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딜러사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5년은 BMW 코리아가 30주년, MINI 코리아가 2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인 만큼, 앞으로도 함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며 더욱 큰 성장을 이루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볼보車코리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참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22일,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1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환경운동 이벤트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연파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해 전세계가 약속한 1시간 동안 실내외 전등을 소등하면서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돼 오늘날 전 세계 190여개 국가의 주요 도시 및 시민,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미래 핵심 가치로 생각하는 브랜드로써 지구의 안전을 위한 변화와 움직임을 모든 고객 및 임직원, 딜러 관계자들과 함께 모색하고자 2022년부터 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는 22일 토요일, 20시 30분부터 오피스는 물론 모든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서 1시간 동안 필수적인 전등 외에 모든 실내외 조명이 소등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기후 변화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환경 문제 중 하나로, ‘소등’이라는 상징적인 행위를 통해 기후 변화의 영향을 줄이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어스 아워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도로 위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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