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프리미엄 공유오피스 ‘플래그원’ 마곡캠프 준공.[출처=S&I]](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6188_669390_152.jpg)
S&I, 프리미엄 공유오피스 '플래그원' 마곡캠프 준공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은 LG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공유오피스 브랜드 '플래그원' 3호점인 마곡캠프의 설계 및 시공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래그원 마곡캠프는 서울 4대 업무지구인 강서구 마곡의 핵심 상권에 위치한 공유오피스로, 입주사의 임직원들이 유기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플랫폼으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오피스 내 라운지인 메인 캠프를 마곡을 상징하는 생태자연공원 '보타닉파크'를 형상화한 모습으로 설계해 공간 곳곳에서 자연의 흐름과 도심 속 공원에 머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보타닉파크의 다양한 이동 경로를 라운지 바닥에 패턴 형태로 구현해 임직원 간 원활한 만남을 유도함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통이 가능한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플래그원 마곡캠프의 설계 및 시공사 선정은 경쟁입찰을 통해 이뤄졌으며, 에스앤아이는 50여년간 축적한 공간관리 사업 역량과 우수한 설계 및 시공 경쟁력으로 최종 수주에 성공, 업계 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는 "50년간 축적한 건물관리 노하우와 공사 서비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공유오피스 브랜드 '플래그원'의 1호점에 이어 3호점의 설계, 시공 용역까지 수주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물관리의 영역을 뛰어넘어 리노베이션 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맞춤형 공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견본주택 촬영.[출처=두산건설 컨소시엄(두산건설∙GS건설∙금호건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6188_669393_854.jpg)
'창원 메가시티 자이 위브' 견본주택 개관 3일 만에 1.7만명 인파 몰려
두산건설 컨소시엄(두산건설∙GS건설∙금호건설)은 지난 21일 개관한 '창원 메가시티 자이 위브' 견본주택에 3일 만에 약 1만7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른 아침부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몰려 입장 대기줄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벌어졌으며, 내부에는 단지의 입지와 상품을 살피려는 수요자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방문객들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했고, 진해구 최대 규모라는 상징성 탓에 경남 전역에서 발길이 이어졌다.
단지 주변의 좋은 인프라가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단지 바로 옆 여좌지구에 창원시 최대 개발호재로 꼽히는 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는 한국재료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등 5개의 혁신연구기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성이 완료될 경우 '창원형 실리콘밸리'로 탈바꿈하는 것은 물론, 약 1조6149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와 1만명 이상의 고용 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는 교통, 편의, 일자리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고 상품성이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견본주택 방문객 대부분이 청약 상담을 받고 돌아갔을 정도로 호응이 높았던 만큼 성공적인 청약 결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약 일정은 3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8일이며, 정당 계약은 4월 21일~24일 4일간 진행된다.
- 6개월간 97건…한화, '공동주택 하자판정 1위 건설사' 불명예
- [Constr. & Now] HDC현대산업개발, 4196억 규모 부산 광안4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
- [인터뷰] 김성수 변호사 제안전세사기 예방법 "녹취하세요"
- [Constr. & Now] HMG그룹, 청주 하나병원·신분평 더웨이시티 입주민 위한 지정병원 협약 체결 등
- '하이퍼 인프라' 단지 인기↑…생활 편의성에 수요자 몰린다
- [Constr. & Now] 롯데건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28일 오픈 등
- [주총] 동부건설 정기 주총…윤진오 대표 "안정적 성장"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