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의정부 지역에서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출처=롯데건설]](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7103_670397_5417.jpg)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전국서 다양한 봉사활동 진행
롯데건설은 '샤롯데 봉사단'이 새해에도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샤롯데 봉사단은 물품과 식사 전달 등의 노력봉사를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의정부 현장 봉사단원들은 의정부 지역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올해 설연휴 떡국에 이어 지난 27일에는 각종 반찬도 전달했다.
부산에서도 문현 공동주택 현장 봉사단원들이 지난 설연휴를 앞두고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갈비탕 등 점심식사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핀 바 있다.
아울러 건설업 특성을 살려 시설개선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1월 대구C/S센터에서는 장애를 가진 1인 가구 기초수급자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오래된 도배지와 바닥 장판을 교체했다.
창원 개발사업 현장 봉사단원들은 지난 2월 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 보일러실을 창고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사용하지 않는 보일러와 배관을 철거하는 작업을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리 지역주민들이 보다 나아진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전국 곳곳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설업 특성을 살린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까지 따뜻한 손길을 내밀겠다"고 말했다.
![송도국제도시.[출처=포스코이앤씨]](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7103_670404_5828.jpg)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글로벌 랜드마크 프로젝트 출사표 던져
포스코이앤씨가 서울의 심장부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을 글로벌 중심의 랜드마크로 완성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용산구 한강로3가 40-641번지 일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지하 6층에서 지상 38층까지 빌딩 12개 동, 아파트 777가구, 오피스텔 894실, 상업 및 업무 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 구역은 용산정비창 부지와 매우 인접해 있어, 향후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계획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곳이다.
포스코이앤씨는 랜드마크로 변모할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용산 최초로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를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브랜드와 사업조건을 제안할 계획이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입찰을 선언한 포스코이앤씨는 부산 해운대 101층 높이의 '해운대 엘시티'부터, 침체된 여의도 오피스 시장 및 상권을 부흥시킨 '여의도 파크원'과 '더현대 서울'등을 시공한 경험이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오랜 기간 준비한 포스코이앤씨의 전략 사업으로, 여의도 파크원, 송도 국제업무지구 등 초대형 복합개발 경험을 토대로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을 글로벌 랜드마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입찰 마감은 4월 15일로 예정돼 있다.
- 현금·전략·브랜드력 '삼박자' 갖춘 호반건설, 시평 10위 재탈환 예고
-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 분양 중
- "구조개편일 뿐, 부당지원 아냐"…호반건설, 공정위 제재에 강력 반발
- 법원 “호반건설 공공택지 전매 과징금 전액 취소”
- "업계 관행인데 왜 제재?"...호반건설의 'PF보증 과징금' 반론
- [Car & Now] 테슬라 '모델 Y' 부분 변경 모델 출시…한정판 모델 포함 등
- [Weekly 건설·부동산] 삼성물산, 신반포4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등
- HDC현대산업개발, AI 기술 활용해 아이파크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 강화
- 닻 올린 김승모號 한화건설 3기…방향키는 '내실 강화'로
- '함께' 가치 드높이는 건설사들…불황에도 사회공헌 '꾸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