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헤리븐 반포 조감도.[출처=삼성물산 건설부문]](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7217_670550_039.jpg)
삼성물산, 신반포4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4차 아파트 재건축(이하 신반포4차 재건축)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신반포4차 재건축 조합은 지난 29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신반포4차 재건축은 서초구 잠원동 70번지 일대 9만2922m2 부지에 지하3층~지상48층 규모의 총 7개동, 1828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1조310억원 규모다.
삼성물산은 신규 단지명으로 '래미안 헤리븐 반포(RAEMIAN HERIVEN BANPO)'를 제안했다. Heritage(문화유산)와 River(강), Seven(숫자 7)의 결합어로, 신반포4차의 독보적 가치와 한강 프리미엄을 담은 7개 주동에서 7성급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정상의 의미를 담았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원베일리 설계를 협업한 미국의 건축설계그룹 SMDP를 비롯해 Ron Arad(론 아라드), Nicola Galizia(니콜라 갈리지아) 등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들과 손잡고 반포 지역 최고∙최대∙최초의 타이틀을 적용한 혁신적인 제안을 마련했다.
반포 최고 높이 170m에 조성되는 360도 어라운드 뷰의 스카이 브릿지에는 도심의 경치와 한강의 풍경이 펼쳐진 스카이 짐∙스카이 골프∙야외 풀을 갖춘 게스트 하우스 등 품격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2개소의 입주민 전용 승강기를 운영해 프라이빗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신반포4차 재건축 사업을 위해 반포 지역에서 쌓아온 래미안 명성의 결정체를 쏟아냈다. 조합에 제안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사업 조건을 성실히 이행해 반포 지역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LH,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 10억 기부...이재민 긴급거처도 지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 10억원과 응급구호키트 420세트 등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LH는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금 1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와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성금은 주요 산불 피해지역(경북 의성·경북 안동·경남 산청 등)의 피해 복구 활동과 이재민 구호, 생필품·주거지원 등 긴급 생활 안정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LH는 주요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의 빠른 주거 안정을 위해 국토부, 지자체와 협력하여 임대주택 공가를 활용한 긴급 주거지원을 시행한다.
주요 산불 피해지역(경북․경남․울산)에 현장지원반을 꾸려 즉시 지원 가능한 임대주택 공가 858호를 활용한 긴급거처 제공을 준비 중이며, 부족한 주택은 전세임대주택 등을 활용해 추가 지원할 방침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29일 경북 안동의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주거지원을 위한 LH 임대주택 공가 세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한 뒤 "갑작스러운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LH는 국가적 재난 위기 극복을 위해 아낌없는 구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예술의전당 ‘불멸의 화가 반 고흐전’ 을 찾은 관람객 사진.[출처=HMG그룹]](https://cdn.ebn.co.kr/news/photo/202503/1657217_670555_949.jpg)
HMG 그룹 주최, 서울 예술의전당 '불멸의 화가 반 고흐전' 성료
HMG그룹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주최한 '불멸의 화가 반 고흐전'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해 11월 29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린 불멸의 화가 반 고흐전은, 누적 관람객 50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HMG그룹 김한모 회장은 "전국에서 많은 분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예술이 지닌 힘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반 고흐의 작품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위로가 되었길 바라며, 대전 전시에도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팀코리아' 출격…국토부, 필리핀·베트남서 2조 달러 수주 시동
- [Constr. & Now]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전국서 다양한 봉사활동 진행 등
- 현금·전략·브랜드력 '삼박자' 갖춘 호반건설, 시평 10위 재탈환 예고
-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 분양 중
- HDC현대산업개발, AI 기술 활용해 아이파크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 강화
- 닻 올린 김승모號 한화건설 3기…방향키는 '내실 강화'로
- [Constr. & Now] 롯데건설·현대건설, 수원 구운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수주 등
- “산불 피해 복구에 써달라”…호반그룹, 성금 3억원 ‘쾌척’
- 당국 "청·파산설 MG손보, 가교보험사 또는 상위5개사 배분 논의"
- 재건축 규제완화법 '일단 중지'…조기대선 의식하는 부동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