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사고 예방 구호 및 현수막(안).[출처=대한건설협회]
추락사고 예방 구호 및 현수막(안).[출처=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는 오는 14일부터 6주 간에 걸쳐, 추락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매년 건설현장에서 200여명의 사고사망자가 발생하고, 그 중 절반이 추락사고에 의한 것이라는 지적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민관합동 TF를 구성하여 여러 대책을 논의하고,정부의 제도개선 방안을 포함한 종합대책을 지난 2월28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지에스건설, 에스케이에코플랜트, 한화 등 6개 대형건설업체가 참여한다. 각 기업의 CEO가 매주 순차적으로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현장 근로자들과 소통하며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6개 대형건설업체가 솔선수범하여 자발적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큰 의미가 있고, 이를 통해 건설업계 전반에 '안전 제일' 경영문화가 확산·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예방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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