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FEST 2025 이미지 [출처=BMW 코리아]
BMW M FEST 2025 이미지 [출처=BMW 코리아]

■ BMW 코리아, 'BMW M FEST 2025' 개최

BMW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과 6월 1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고성능 차를 즐기는 모든 팬들을 위한 축제 ‘BMW M FEST 2025’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BMW M FEST 2025는 BMW M 모델 소유 고객은 물론 BMW M을 사랑하고 꿈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축제로, BMW 고성능 모델 특유의 탁월한 주행성능과 짜릿한 운전의 즐거움, 그리고 M 고유의 문화와 헤리티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BMW M FEST 2025 행사 기간 동안 국내에서 판매 중인 총 30여종의 BMW M 모델이 전시된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BMW 뉴 M3 CS 투어링’을 비롯해 최초의 BMW M 전용 모델 ‘BMW M1 프로카’, 초고성능 SAV 모델인 ‘BMW XM’ 등 최신 모델부터 헤리티지 모델까지 다양한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BMW 모토라드의 M 모터사이클, M 퍼포먼스 파츠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돼 BMW M의 역사와 특유의 브랜드 감성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다.

BMW M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M 택시’와 ‘오프로드 택시’, ‘짐카나 택시’, ‘컨버터블 택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BMW 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예리한 코너링 감각을 만끽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참여 가능하며, 이용 티켓은 5월 15일 오후 2시부터 ‘BMW 밴티지(BMW Vantage)’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에 구매하거나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짜릿한 드리프트를 선보이는 M 퍼포먼스 존을 비롯해, BMW 베이비 레이싱, 포토존, 게임존, 푸드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행사 당일 저녁에는 각각 31일에 엔플라잉과 빈지노, 1일에는 실리카겔과 청하 등 인기 밴드와 아티스트의 공연이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BMW M FEST 2025 입장권은 일반권과 M 라운지 이용권 2종으로 구성된다. 일반권은 5월 15일 오후 2시부터 BMW 밴티지 앱을 통해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북과 푸드존 이용 쿠폰 등이 제공된다.

M 라운지 이용권은 일반권 혜택에 더해 프라이빗 M 라운지 이용, 케이터링 서비스, VIP 기념품 증정, VIP 콘서트 관람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해당 이용권은 BMW 밴티지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0만원이다. 일반권과 M 라운지 이용권 모두 행사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나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매진될 수 있다.

BMW M FEST 2025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BMW 공식 홈페이지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르노코리아,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임직원 3인 국무총리표창·장관표창 수상

르노코리아는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주관 ‘제22회 자동차의 날’ 행사에서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수택 디렉터가 국무총리표창, 김우상 디렉터와 이주형 디렉터가 각각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김수택 생산기술 담당 디렉터는 새로운 플랫폼 및 전동화 차량을 기존 단일 공용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구축해 부산공장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 가능성 확보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1월에는 기존 혼류 생산 라인을 전기차까지 소화 가능한 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설비 보강 공사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단일 생산라인에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더불어, 국내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생산 설비의 국산화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투자비 효율화에도 기여했다. 그랑 콜레오스 개발 당시에는 공법 개선을 통해 르노 그룹 내 최단 개발 기간을 달성하며 부산공장이 글로벌 핵심 거점으로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차량 시험 총괄 임원인 김우상 디렉터는 그랑 콜레오스 개발 초기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연비, 운전성, 조향 안전성, 브레이크 성능, 운전 안정감 등 종합 성능 목표를 설정하고, 최적의 시험 및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차량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KNCAP 1등급, 핸들링, 연료소비율, NVH, 운전 안정성 및 내구성 등에서 그랑 콜레오스의 최고 수준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김우상 디렉터는 르노코리아 연구소의 경쟁력을 르노 그룹 내 알려 다수의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등 전반적인 연구 개발 활동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르노코리아가 국내외 출시한 모든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의 개발을 주도했고, 최근에는 그랑 콜레오스 수출 사양 차량 개발 및 인증 업무도 총괄하며 내수 판매와 수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르노코리아 이주형 품질 담당 디렉터는 전사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지난 29년간 품질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2013년 닛산 로그를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해 동일 차량을 공급하는 닛산의 일본 큐슈, 스마나 공장보다 우수한 시장 품질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풍부한 신차 및 양산 품질 경험을 바탕으로 오로라 프로젝트의 개발 품질 로드맵을 확정하고, 개발 단계에서의 다양한 평가와 개선 활동, 초기 양산 품질 관리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안정적인 출시를 이끌었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심층 분석과 부문 간 유기적 협력 및 개선 활동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 금호타이어 임직원, 2025 자동차의 날 유공자 포상

금호타이어가 ‘제 22회 자동차의 날’을 맞아 자동차산업 발전 유공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자동차의 날’ 행사에서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자동차업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산업 발전 유공자 34명이 포상을 수여했다.

타이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수상한 금호타이어 김형석 전문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금호타이어 김형석 전문연구원은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Smart Tire System) 기술 개발 책임자로, 타이어 산업에서 모빌리티 분야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자율주행 자동차 성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은 타이어에 장착된 센서 모듈과 차량 내 전용 무선통신기로 주행 중 공기압, 온도, 마모, 하중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타이어 정보 관리뿐만 아니라 차량 및 운행 정보 파악을 가능하게 하여 최적의 주행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형석 금호타이어 전문연구원은 "국내 자동차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호타이어는 스마트 타이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 강화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폭스바겐 공식딜러 지오하우스, 제주 서비스센터 신규 개소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지오하우스가 제주 지역 고객의 정비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제주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한다고 15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제주 지역 공식 딜러로 새롭게 선정된 지오하우스가 제주 서비스센터를 오픈한다. 제주시 화북이동에 위치한 신규 제주 서비스센터는 대지 면적 1589㎡ 규모에 총 4개의 워크베이, 월 최대 200대의 정비 처리 역량을 갖췄다. 폭스바겐 전용 정비 장비와 공식 교육을 이수한 전문 테크니션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위한 10대 규모의 전용 주차 공간, 쾌적한 고객 라운지 등을 마련했다.

고객들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지오하우스 고객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정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통합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이력 조회 및 부품 수급 현황 등도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제주 서비스센터는 지역 인재 채용 및 협력업체 협업을 통해 지역 밀착형 운영 체계를 구축했으며, 향후 전기차 정비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전동화 전용 설비 및 서비스 역량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권두승 지오하우스 대표는 “폭스바겐코리아의 호남 지역 공식 딜러사로 견고한 비즈니스를 만들어온 지오하우스가 제주 지역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제주 서비스센터를 오픈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제주 지역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지역 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정비 거점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BYD코리아, 가정의 달 맞이 전국 고객 시승 행사 진행

BYD코리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매 주말마다 전국 BYD Auto 전시장에서 BYD 아토 3 시승 행사 ‘패밀리 EV데이(Family EV Day)’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패밀리 EV데이(Family EV Day)는 전국 15개 전시장에서 동시 진행되는 고객 시승 프로그램이다. BYD에 대해 아직 잘 모르거나, 전기차에 대해 불안감을 가진 고객들에게 BYD 체험 기회를 제공해 BYD를 잘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 기간 중 BYD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시승 신청 혹은 전시장 방문 후 현장 신청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체험 행사에 참여해 시승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BYD 아토 3는 출시 3년 만에 전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BYD의 대표적인 소형 전기 SUV다. BYD의 핵심 기술인 블레이드 배터리와 순수전기차 전용 플랫폼 e-Platform 3.0이 적용돼 탁월한 안전성과 넓은 공간 활용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해 패밀리카, 세컨드카로서 적합하다는 평가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 부문 대표는 "BYD 아토 3는 전기차가 어렵게 느껴지는 소비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BYD 베스트셀링 카”라며 “우리 가족 첫 EV(전기차)로서 가장 적합한 아토 3를 직접 체험하며 전기차가 주는 매력과 상품성을 느끼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HS효성더클래스, 크리스에프앤씨 제47회 KLPGA 챔피언십서 라운지 운영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지난 5월 1일부터 4일까지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크리스에프앤씨 제47회 KLPGA 챔피언십’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3종 및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출고 고객 전용 스위트 라운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스위트 라운지 프로그램은 KLPGA가 작년부터 도입해 운영 중인 공식 관람존 ‘KLPGA 스위트 라운지’의 1층 공간에 마련된 HS효성더클래스 전용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HS효성더클래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3종 및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출고 고객을 초청해 쉽게 접해볼 수 없는 특별한 프리미엄 골프 관람 경험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HS효성더클래스 고객 전용 스위트 라운지에는 중계를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대형 TV 모니터를 설치하고, 프라이빗 케이터링으로 제공되는 고급 다과와 음료를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인 품격 있는 골프 이벤트 공간으로 운영됐다. 특히, 15번 홀 그린 바로 옆에서 선수들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전용 관람 공간까지 제공돼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현장 참여 고객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로 대회 둘째 날에는 방신실 프로, 셋째 날에는 황유민 프로의 사인회가 진행돼 팬들과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HS효성더클래스는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KLPGA 정규투어의 공식 자동차 및 홀인원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2026년까지 지속적으로 KLPGA 투어에 홀인원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5시즌에는 메르세데스-벤츠 E 200 AVANTGARDE 모델이 홀인원 부상 차량으로 제공되며, 총 10개 이상의 대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HS효성더클래스 관계자는 “이번 스위트 라운지는 고객들에게 브랜드가 전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에 특별한 순간을 더하는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한국타이어, 美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 2025'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오는 5월 16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오버랜딩(Overlanding, 차량을 활용한 온∙오프로드 여행) 전문 박람회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Overland Expo WEST)’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는 매년 400개 이상의 브랜드와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북미 대표 오버랜딩 전문 박람회로, 타이어를 비롯한 차량 장비, 캠핑 솔루션, 기술 강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 오프로드 커뮤니티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박람회에 참가하며, 올해는 3월에 개최된 남부 캘리포니아(Socal) 지역 오버랜드 엑스포를 포함해 웨스트(West), 태평양 북서부(PNW), 마운틴 웨스트(MTN West) 등 총 4개 지역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톱티어(Top Tier) 브랜드로서의 혁신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북미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Dynapro AT2 Xtreme) ▲다이나프로 MT2(Dynapro MT2) ▲다이나프로 XT(Dynapro XT) 등 온·오프로드 지형에서 장착 가능한 SUV 전용 타이어 라인업을 내세워 북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는 SUV·픽업트럭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최적화한 브랜드로, 까다로운 지형과 기후 조건에서도 접지력, 승차감을 높은 수준으로 만족시키며 운전자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개조된 오프로드 차량을 선보이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DIY 쇼케이스 비비(DIY Showcase Bivvy)’를 공식 후원하며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 강화에 나선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스티커, 모자, 머그컵 등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증정해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 불스원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 디퓨저' 출시

불스원의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 그라스가 청량한 편백향과 함께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실내용 방향제 ‘그라스 더[the] 편백 달항아리 디퓨저’(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라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는 여주 도자기 마을에서 정성껏 빚어낸 달항아리를 사용해 한국 전통의 미를 살린 제품이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선물 전용 패키지로 구성했다.

달항아리는 예로부터 가정의 안정과 풍요를 상징하는 전통 공예품으로, 부드러운 곡선이 빚어내는 은은한 조화를 통해 공간을 고급스럽게 채우는 단아한 곡선미가 두드러진다.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는 모던하면서 깊이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운 질감과 품격 넘치는 우아함을 완성했으며,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스며드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전남 장성 치유의 숲에서 채취한 편백나무 잎을 수증기 증류법을 통해 정성껏 추출한 100% 편백오일을 사용했으며, 불스원 향기연구소의 전문 노하우가 집약된 진하고 깊은 편백나무 향이 담겨 있다.

최근 풍수와 인테리어를 결합한 ‘운테리어’ 아이템으로 풍요와 복을 불러온다는 달항아리가 화제가 되면서 달항아리 검색어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할 만큼 집들이나 개업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라스 더편백 달항아리는 공식 온라인스토어 ‘그라스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오픈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신우 그라스 브랜드매니저는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는 프리미엄 디퓨저 브랜드 그라스가 차량용 방향제를 넘어 실내용 방향제 카테고리까지 확장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라며 “여주 도자기 마을에서 정성껏 빚어낸 달항아리와 함께 가정 내 평안과 복이 깃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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