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에스티팜]
[출처=에스티팜]

에스티팜은 올해 2분기 매출 682억원, 영업이익 128억원, 당기순이익 47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2.8%로 올랐으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0.7%나 상승했다. 

신약 CDMO 사업(Oligo, Small Molecule) 내 상업화 및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상업화 프로젝트 내에서도 상대적 고마진 품목의 출하로 원가율도 개선됐다. 

상반기 중 2분기에 매출 비중이 높았으며 하반기도 유사한 흐름이 전망된다. 올해 총 8건의 수주 논의 협의도 완료했다. 추가적으로 17건에 대해서 논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에스티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