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시니어 고객이 쉽게 사용하고,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LG 이지 TV(LG Easy TV)’를 국내에 출시하며 시니어 TV 시장을 연다. 모델이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TV와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를 하고 있다. [출처=LG전자]
LG전자가 시니어 고객이 쉽게 사용하고,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LG 이지 TV(LG Easy TV)’를 국내에 출시하며 시니어 TV 시장을 연다. 모델이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TV와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를 하고 있다. [출처=LG전자]

LG전자가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TV ‘LG 이지 TV(LG Easy TV)’를 국내에 출시하며 시니어 TV 시장을 개척한다.

LG전자는 시니어 고객이 쉽게 사용하고,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LG 이지 TV’를 25일 국내 출시했다.

LG전자는 서비스센터에 접수된 시니어 고객의 TV 관련 문의 중 70% 이상이 단순 조작의 어려움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시니어 시장 또한 주목했다.

LG 이지 TV의 가장 큰 특징은 시니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다. 홈 화면은 시니어 특화 기능과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으며, 글자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였다.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표기하고 백라이트를 적용했으며,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이전에 보던 방송으로 즉시 돌아갈 수 있는 ‘헬프’ 버튼을 탑재했다.

단순히 보기 편한 TV를 넘어 시니어를 위한 케어 기능도 대거 포함됐다. 카카오톡과 협업한 ‘LG 버디’ 기능을 통해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가족과 영상 통화를 하거나, 위급 상황 시 리모컨의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자녀가 원격으로 TV 기능을 제어하며 부모님을 도울 수도 있다. 또 복약 시간 등을 알려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갖췄다.

프리미엄 액정표시장치(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하며, 두뇌 건강 게임, 노래방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엄선해 탑재했다.

LG 이지 TV는 65형과 75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출하가는 각각 276만9000원, 386만9000원이다.

LG전자는 이번 이지 TV 출시를 통해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기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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